본문 바로가기

Travel/여행음식 review

우메다역 햅파이브 현지인 맛집, 돈카츠 고바야시

반응형

우메다역이나 햅파이브 근처로 여행 갔다면 추천하는 식당이 있다.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돈가스 전문점 "돈카츠 고바야시".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지진 않았지만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찐 맛집을 가보고 싶다면 이 리뷰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돈까스 사진

 

 

오늘의 여행 리뷰 : 우메다역 햅파이브 현지인 맛집, 돈카츠 고바야시

 

 


식당 소개

햅파이브, 우메다 역 근처에 위치한 이 식당은 현지인에게 맛집으로 유명한 돈카츠 전문점이다. 무려 85년의 전통을 가진 식당으로 오랜 세월 영업하다 첫 창업주의 건강악화로 2012년 폐점했다가 2016년 다시 오픈해 2대째 내려오는 맛집이다.

 

 

식당 기본정보
위치 및 영업시간

5-5-1 Kakudacho, Kita Ward, Osaka, 530-0017 일본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인스타그램 : @tonkatsu_kobayashi

 

 

 

외관 및 실내

 

식당 외관식당 실내사진

생각보다 작은 규모에 이 집이 맞는 건가?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지만 맞다! 이 외관의 가게를 찾아왔다면 제대로 찾아

온 게 맞으니 걱정하지 말아라. 실내는 정말 딱 일본 식당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ㄷ 형태를 갖추고 있어 주문 즉시 음식이 제조되는 모습을 한눈에 관찰할 수 있다. 실제로 주문과 동시에 고기를 꺼내 튀김옷을 입히고 튀기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청결의 정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메뉴


메뉴사진1메뉴사진2메뉴사진3
메뉴사진4메뉴사진5

 

메뉴판은 한국어로 된 메뉴판이 존재하니 걱정하지 않고 방문해도 좋다. 다양한 지역의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풍미를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우리는 시마네 현산 등심, 안심과 미야자키현산 등심, 안심을 주문했다. 돈카츠 외에도 계란크로켓, 새우튀김 등 다양한 음식이 존재하니 취향에 맞춰 음식을 즐겨보면 좋을 것이다. 또한, 각 지역마다의 육즙이나 지방 함량이 달라 즐길 수 있는 풍미가 다르니 메뉴판의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고 원하는 취향에 맞춰 주문하길 바란다. 

 

 

 

음식 후기

 

시마네 현산 돈까스미야자키현산 돈가스 사진
좌) 시마네 현산 / 우) 미야자키현산

우리는 시마네 현산과 미야자키현산 등심, 안심을 주문했다. 위 사진처럼 플레이팅 되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퍽퍽한 부위를 좋아하지 않아 안심보다는 등심이 훨씬 맛있었다. 지방과 고기의 조화가 너무나 좋았고 막 튀긴 거라 매우 바삭해 먹는 재미가 있었다. 특히, 마요네즈와 무를 섞어 만든 소스를 함께 주셨는데 일반 돈카츠 소스보다 이 소스와 함께 먹으면 훨씬 맛있었기에 내가 추천하는 조합이다! 혹 돈카츠 자체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소스 없이 소금만 살짝 곁들여 먹어보라. 고기의 육즙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주방 모습사진

메뉴의 맛뿐 아니라 이렇게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까이서 직접 볼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었다. 미리 조리된 음식이 아닌 주문 후 고기를 다지고 튀김옷을 입혀 튀기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데까지의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음식의 퀄리티나 따뜻함이 그 기다림을 한 순간에 잊게 만들어준다. 또한, 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청결 또한 확인할 수 있어 더 좋았다. 

 

 

 

전체적 후기 

원래 웨이팅이 있다는 후기를 보았는데, 나는 저녁시간이 지난 8시쯤 방문해서인가? 대체적으로 한가했다. 하지만 이 시간에도 손님이 3 ~ 4팀 정도 있었고 전부 일본 현지인이었다. 우리 팀만 유일하게 외국인으로 현지인들이 계속해서 방문하는 걸 눈으로 직접 확인하니 정말 현지인 맛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이 식당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튀김옷 정도는 미리 묻혀 놓거나 준비해 놓을 수 있을 텐데 우리가 주문한 이후 모든 과정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이 모든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눈으로 즐기고 입으로 즐기는 식당이라고 생각했다. 원래 우리는 햅파이브 내에 있는 식당가에서 밥을 먹을 예정이었는데 햅파이브의 경우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인지 그 시간대에도 기본 웨이팅 시간이 1시간 이상이었다. 그렇기에 저녁을 포기하고 있다가 우연히 들어가게 된 가게가 현지인 맛집이었다. 아직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집은 아닌 것 같아 하루라도 빨리 리뷰해 여행객들에게 공유하고 싶었다. 소고기 규카츠는 아니지만 일본 전통 돈카츠를 맛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 보길 바란다. 식사 피크시간만 피한다면 길게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을 것이다. 원래 맛집이란 마케팅이 잘된 집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 식당의 경우 검색해 보면 85년의 전통과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집이라는 것을 보아 맛으로 보장된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