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경주에서 한우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함양집' 본점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워낙 인기 있는 맛집이라 주차와 웨이팅이 걱정되시는 분들, 직접 먹어본 솔지 한 후기가 궁금한 분들 주목해 주세요:-) 각종 정보와 함께 솔직한 후기를 리뷰해 볼게요.
오늘의 여행 맛집 리뷰 : 경주에서 유명한 불국사 근처 한우물회 맛집 보불로점 '함양집' 주차, 웨이팅 각종 정보 및 후기
함양집
위치 및 운영시간
경북 경주시 보불로 287
영업시간
월, 목 ~ 일 10:3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화요일, 수요일 휴무
불국사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불국사 방문 시 함께 들러보시기 좋습니다.
웨이팅 및 주차
함양집은 이미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이 필수랍니다!
다행히 테이블링으로 원격 줄 서기가 가능해서 방문하기 전 미리 웨이팅을 걸어둘 수 있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매장 앞 태블릿에서 대기확정코드를 받아야지만 대기가 확정된다는 점!
그래서 저희도 불국사 마지막쯤 웨이팅을 해두고 매장에 방문했답니다.
매장 앞에 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테이블링 태블릿 기기에 대기확정을 해주시면 된답니다:-)
이후 입장카톡을 받고 입장하시면 돼요!
아무래도 대기인원들이 꽤 많다 보니 대기장소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기 태블릿 위에는 이렇게 메뉴판이 붙어있어서 대기하는 동안 미리 메뉴를 고르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함양집에서 가장 유명한 건 '한우물회'랍니다!!
커피 앤 크레마!
함양집 바로 옆에 위치한 카페예요.
여기는 누군가 운영하는 카페는 아니고 무인카페로 함양집 대기장소로 쓰이는 곳이랍니다:-)
아무래도 덥거나 추운 날 방문하시면 야외에서 대기하기엔 조금 힘들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대기장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대기장소라고 허름하지 않았고 정말 일반 카페내부와 동일했어요!
기다리며 머신으로 커피도 드실 수 있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대기장소에도 에어컨이 마련되어 있어서 더운 날 시원하게 대기할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불국사를 다녀왔던 터라 많이 더운 상태였는데 시원하게 대기할 수 있어서 힘들지 않고 정말 좋았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대기인원과 식사인원 모두의 차량을 수용해야 하기 때문에 주차자리가 부족해요...
그래도 대기장소인 옆 카페에도 주차가 가능하고 무엇보다 직원분이 나오셔서 주차자리를 계속 안내해 주시기 때문에 주차를 못하는 상황은 없었답니다. 하지만 조금의 기다림은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외부 및 내부
함양집 외부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크게 특별함은 없었지만 깔끔한 느낌의 외부였어요.
안으로 들어오면 카운터와 유명인들이 다녀간 사인이 벽에 붙어져 있답니다.
저도 어떤 연예인들이 다녀갔는지 봐봤는데 사람들이 잘 모르는 유명인들이 아닌 누구나 아는 유명연예인들도 많이 왔다 갔더라고요! 그래서 정말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구나 생각했답니다:-)
워낙 맛집이라 대규모로 운영될 것 같았는데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니고 생각보다 협소했어요.
한 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넓은 공간에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테이블 간격도 꽤나 넓어서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자리에 앉으면 테이블마다 위 사진처럼 태블릿이 설치되어 있답니다.
여기서 메뉴를 보고 주문과 계산까지 하시면 돼요:-)
메뉴
메뉴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가장 유명한 한우물회와 밥 종류의 비빔밥, 곰탕, 소고기국밥 등 다양하게 있답니다.
이외에도 육회와 석쇠불고기 떡갈비 등 함께 먹을 수 있는 고기류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 후기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한우 물회(보통) 14,000원 떡 불고기 15,000원 |
에요!
태블릿으로 주문하고 기다리면 이렇게 로봇이 서빙을 해준답니다:-)!!
저희가 주문한 음식이에요!
새콤달콤한 한우물회와 떡갈비! 그리고 기본반찬들이 나왔답니다.
한우물회에는 1인분에 공깃밥 하나가 같이 나와요:-)
가까이서 본 한우물회와 떡갈비예요~
한우물회는 새콤달콤한 육수에 육회가 쏙 하고 들어가 있는 비주얼이고, 떡갈비는 약간 빈대떡 같은 느낌의 떡갈비였답니다. 둥글고 두툼한 떡갈비가 아닌 얇고 큰 전 같은 느낌이었어요.
제가 정말 너무 맛있게 먹은 한우물회!
한우물회는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는데 평소에 육회와 물회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호불호 없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육수는 정말 새콤달콤했어요!!
육수만 먹어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육회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너무너무 만족하고 먹은 메뉴예요.
물회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공깃밥과 소면 1개가 함께 나와서
육회를 다 드신 후 남은 육수에 소면을 넣어먹거나 밥을 넣어 드시면 돼요:-)
육수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소면과 밥도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었답니다.
정말 또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개인적으로 떡갈비도 맛있긴 했지만 이곳은 역시나 유명했던 한우물회가 정말 최고랍니다!
배가 고프지 않은 상태로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곱빼기로 먹을 걸 하는 후회를 할 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
이미 SNS에서 유명한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다는 단점은 있지만
홍보마케팅이 아닌 실제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 여러분들도 경주여행을 가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주에 가신다면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 ↓ ↓ ↓ ↓ ↓ ↓ ↓
2024.06.17 - [Travel/국내여행 review] - 경주여행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 겹벚꽃과 아름다운 사찰 '불국사' 정보와 후기
2024.06.07 - [Travel/국내여행 review] - 경주여행 야경이 이쁜 밤에 가볼 만한 곳 추천(ft. 월정교, 동궁과 월지, 경주타워)
2024.05.27 - [Travel/국내여행 review] - 경주의 고즈넉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숙소 추천 '황룡원' 행복재 9호 숙박후기
2024.06.04 - [Travel/국내여행 review] - 경주 황리단길 가볼 만한 곳 저렴한 가격으로 추억 남기기 '도토리 캐리커처'
'Travel > 여행음식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광안리 근처 위스키, 칵테일 바 추천 '드렁큰스테이션' 정보 및 후기 (60) | 2024.06.28 |
---|---|
불국사 근처 한옥 뷰 좋은 대형카페 추천 '아래헌' 정보 및 후기 (60) | 2024.06.25 |
경주 황리단길 맛집 추천 '경주뼈숯불구이' 내돈내산 뼈구이 정보 및 후기 (54) | 2024.05.31 |
군산에서 맛보는 베트남 현지느낌 가득한 베트남 음식점 '자딘콴' 정보 및 후기 (54) | 2024.05.20 |
경기도 광주 재방문한 또간집 현지주민 추천 맛집 '뜰바다호박오리&코다리' (67) | 2024.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