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경주여행에서 너무!!! 만족했던 숙소 '황룡원'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위치도 좋고 숙박시설이나 무엇보다 뷰가 정말 좋았던 황룡원 행복재 9호! 에 대한 후기와 예약방법 및 가격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알아봐요!
오늘의 국내여행 리뷰 : 경주의 고즈넉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숙소 추천 '황룡원' 행복재 9호 숙박후기
황룡원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엑스포로 40
위치는 보문단지와 경주타워, 경주 엑스포공원과 정말 가깝게 위치하고 있답니다.
특히 경주타워가 있는 엑스포공원과는 도보 5분 거리, 각종 관광을 즐길 수 있고 아이와 가보기 좋은 장소가 몰려있는 보문단지도 차량 2분, 도보 10분 정도의 거리라 경주관광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접근성이 좋다는 큰 장점이 있었답니다:-)
예약방법
https://staykorea24.com/stayReservation
위 링크는 황룡원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사이트입니다:-)
여기서 날짜에 따른 금액과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 하나는!!
예약사이트에서 예약하신다고 하셔서 바로 예약확정이 아니라는 점!
황룡원은 숙박업소가 아닌 교육연수원으로 지어졌기 때문에 그날 일정에 따라 남은 객실만 일반인들에게 숙박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예약과 단체 프로그램 예약들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아
예약을 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예약 확정 및 취소 여부가 안내된답니다.
저희도 실제로 처음에 예약했던 방은 마감이라 취소 연락을 받았고
다른 방으로 재예약해서 다녀올 수 있었어요:-)
이런 불편사항은 있지만 방 컨디션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참고로 제가 숙박한 곳은 행복재 4인(중도타워 뷰)으로 금요일 숙박 기준 194,000원이었답니다.
주차장
황룡원에서 숙박하는 경우 지하에 주차가 가능하답니다:-)
위 사진처럼 주차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주차자리가 없지는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주차등록은 로비 체크인 하는 곳에서 꼭! 해주셔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위 사진과 같은 엘리베이터를 통해 로비로 올라가시면 돼요:-)
로비 및 체크인
로비는 굉장히 넓었어요 :-)
잠깐 앉아서 쉴 수 있는 테이블이 정말 많았고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햇볕도 잘 들고
옆에 중도타워가 한눈에 들어와 로비 자체가 너무 고급스럽고 이뻤답니다.
이렇게 불교와 관련된 여러 책자들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가져가서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로비 바로 앞에 이렇게 체크인이 가능한 카운터가 있습니다!
여기서 체크인하시고 주차등록까지 하시면 된답니다.
체크인하시면 키와 함께 숙소를 찾아가는 방법도 간단하게 설명해 주셔요:-)
중도타워 및 잔디마당
저는 숙소로 가기 전 중도타워를 구경하기로 했어요:-)!!
로비에서 바로 연결되는 문을 통해 나가면 이렇게 멋진 공간이 나온답니다.
이 공간을 지나면 중도타워가 있는 잔디마당으로 이어져요.
멋있는 공간을 지나오면 이렇게 작은 용과 함께 멋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바로 이곳이 중도타워 잔디마당 공간이에요.
짜잔!
용이 있는 공간 바로 앞으로 이렇게 넓은 잔디마당과 멋있는 중도타워를 보실 수 있어요.
사진으로 전체를 담으려다 보니 타워가 조금 작게 나온감이 없지 않아 있는데 실제로 보면 정말 크고 웅장한데
멋있기까지 해서 너무 좋았어요.
잔디마당도 정말 넓어서 푸른 하늘과 함께 보는 그 풍경이 정말 좋았답니다.
실제로 보면 이런 느낌이에요!
너무 멋있지 않나요?...
매번 지나가면서 보기만 했지 눈앞에서 직접 가까이 본건 처음이라 너무 좋았답니다.
중도타워가 있는 황룡원은 관광지가 아닌 사기업이 운영하는 교육시설이기 때문에 일반인은 출입이 불가능해요.
그렇기에 이렇게 안에서 직접 관람을 원하신다면 저처럼 숙박을 통해 방문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여기서 다음날 결혼식도 하시더라고요!!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 야외결혼이라니...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일반인도 신청만 하면 결혼식을 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평소 야외결혼식에 로망이 없는 저인데도 불구하고
이곳에서의 결혼식은 너무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정말 멋진 곳이었답니다.
중도타워 좌측으로는 이렇게 멋있는 연못도 만들어져 있었어요.
연못까지 같이 즐기니 마치 옛날시대의 넓은 궁에 와있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행복재 9호
제가 묵었던 방은 위에서 본 중도타워와 잔디마당이 한눈에 보이는 중도타워뷰 행복재 9호(4인실)이에요!
2인실 자리가 없어서 4인실로 예약했는데 주말에 4인실 가격이 194,000원으로
다른 경주 타 숙소들에 비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이었답니다.
행복재 찾아가는 길
황룡원의 숙박은 중도타워가 보이는 곳과 중도타워 내에 있는 곳으로 나뉘어요!
그래서 예약하신 호실에 맞춰 잘 찾아가셔야 합니다:-)
저는 중도타워 내부가 아닌 중도타워를 볼 수 있는 행복재로 예약을 했어요.
행복재는 체크인했던 카운터 좌측에 있는 위 사진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행복제 1호 ~ 5호 / 6 ~ 9호의 안내문이 있어요.
엘리베이터를 내린걸 기준으로 좌측이 6 ~ 9호, 우측이 1 ~ 5호였답니다.
위 사진처럼 안내문이 방향은 잘 알려주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제가 묵게 된 행복재 9호!
위 사진에서 우측의 한 공간이 9호이고 가운데와 좌측은 가장 넓은 방인 것 같아요.
단체로 오셔서 문을 열고 계셔서 잠깐 봤는데 내부가 정말 좋은 한옥으로 되어있고 굉장히 넓더라고요:-)
문 앞에 위 사진처럼 호실이 기재되어 있답니다.
문도 한옥스럽게 되어 있어서 그 고즈넉함이 너무 좋았답니다:-)
행복재 앞마당 뷰
숙소 내부를 보기 전에 행복재 마당에서 본 뷰예요!
미리 보고 왔던 중도타워와 연못이 정말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이라서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중도타워 뒤쪽으로는 경주타워도 함께 보여서 뷰는 정말 끝내준다고 생각했어요:-)
숙소 내부
대망의 숙소 내부!
저희는 총 4인이 머무를 수 있는 방으로 예약해서 더블침대 2개가 놓여 있었어요.
내부 자체는 깔끔하고 한옥의 느낌이 느껴져서 좋았답니다.
또 위 사진들처럼 방의 창문들이 문처럼 개방이 되는데 이 문을 열면 바깥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햇볕이 잘 들어와서 너무 좋았답니다!
침대에서 문을 열고 누우면 위 사진처럼 중도타워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정말 여기 숙소는 뷰가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내부 부가 시설로는 미니냉장고가 있었는데 4인실인 만큼 물이 4개 준비되어 있었고 전기포트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이 외에 수건과 드라이기, 여분의 휴지와 남녀 구분된 스킨로션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장실과 샤워실은 방과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처음 행복재 문을 열고 들어오 변 화장실과 샤워실 공간과, 방 공간이 나누어져 있었어요.
화장실 문도 한지와 나무로 이루어져 있어서 한옥의 느낌이 들었고 위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샤워 공간에는 사진처럼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기본으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개인적 후기
우선 저는 개인적으로 황룡원 숙소가 정말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다음번에 경주에 방문하면 고민도 없이 여기서 숙박할 거예요:-)
이렇게 만족하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방 내부와 화장실 모두 정말 청결했고 가격대비 방 컨디션도 좋았다는 점, 그리고 가장 좋았던 뷰!!! 와 위치상으로 경주의 주요 관광지들과 멀지 않다는 점 정말 장점밖에 없는 숙소였답니다.
이뿐 아니라 숙소 바로 옆에 위 사진과 같은 개천가가 있는데 여기서 아침러닝 하기도 너무 좋았답니다.
실제로 저도 이날 아침운동으로 1시간가량 러닝을 했는데 이 길이 꽤 길게 경주월드 지점까지 이어져 있어서 경주월드 구경도 하고 좋았답니다:-)
가볍게 밤에 산책정도로 오셔도 좋을 것 같아서 황룡원 숙박하신다면 이런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Travel > 국내여행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여행 야경이 이쁜 밤에 가볼만한 곳 추천(ft.월정교, 동궁과 월지, 경주타워) (86) | 2024.06.07 |
---|---|
경주 황리단길 가볼 만한 곳 저렴한 가격으로 추억 남기기 '도토리 캐리커처' (66) | 2024.06.04 |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제주 시내 혼술바 후기 '자작' / '소수의견' (66) | 2024.05.03 |
여자 혼자 제주도여행에서 묵었던 제주시내 오피스텔형 깨끗한 숙소 추천! (62) | 2024.04.29 |
혼자 떠나는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추천 (동문시장, 용두암, 함덕해수욕장) (62) | 202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