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구매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명품 가방 '디올 레이디백'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 가방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어 20대부터 꾸준히 오랫동안 들 수 있는 가방이며 프러포즈 백으로도 유명한 제품입니다. 이러한 디올 '레이디백'의 가격 및 디자인, 사용후기까지 자세히 포스팅할 테니 구매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쇼핑 리뷰 : 20대, 30대 여자 명품 가방 추천 / 프러포즈 백 추천 "디올 레이디백"
LADY DIOR 백
디올 하면 많은 분들이 시그니처 백으로 레이디백을 떠올릴 것입니다.
Lady Dior는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상징하는 패션 아이콘으로 까나쥬 모티브와 둥근 핸들, 참과 넓은 어깨끈을 통해 클래식하면서도 현대 여성들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LADY DIOR의 경우 사이즈 별로 마이크로 < 미니 < 스몰 < 미디엄 < 라지 이렇게 판매 중입니다.
그중 오늘 리뷰 할 제품은 스몰 사이즈로 MY ABCDIOR로 불려 어깨 스트랩에 참을 커스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스몰 사이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사이즈 및 사이즈별 가격을 알려드릴게요.
마이크로 (12 X 10.2 X 5 cm) : 5,400,000원
미니 (17 X 15 X 7 cm) : 7,500,000원
스몰 (20 X 17 X 8 cm) : 8,400,000원
미디엄 (24 X 20 X 11 cm) : 8,950,000원
라지 (32 X 25 X 11 cm) : 9,600,000원
LADY DIOR MY ABCDIOR 스몰 백
제가 구매해서 사용 중인 가방은 LADY DIOR MY ABCDIOR 스몰 백으로 숄더 스트랩에 배지 장식을 더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유니크한 스몰 백으로 핸드백이나 크로스백으로 연출하기 좋답니다. 다른 사이즈와 다르게 길이 조절 가능한 와이드 숄더 스트랩에 배지 3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총 6개의 배지 장식이 가능하답니다.
제품 기본정보
상품이름 : LADY DIOR MY ABCDIOR 스몰 백
색상 : 파우더 베이지 까나쥬 양가죽
상품번호 : M0538 ONGE_M51U
제품 구성
처음 구매당시 이렇게 박스에 리본까지 포장해서 주신답니다.
박스 안에는 더스트백과 가방본품이 들어있는데 위 우측 사진은 제가 이미 여러 번 사용한 상태라 더스트백에 가방만 넣어둔 상태이고 처음에는 더 여러 겹의 종이로 감싸져 있었답니다.
박스 안에는 이렇게 영수증이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저는 가격인상 전 구매하여 6,100,000원에 구매했기 때문에 영수증에 별도로 인상 후 교환 시 추가금이 발생한다고 명시되어 있었답니다. 제가 구매한 이후 2번의 가격인상이 있었기 때문의 현재의 가격과 차이가 있는 점은 꼭 유의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영수증 외에 더스트백 안에 책과 비슷한 게 하나 들어있습니다.
이 책을 열어보면 Lady Dior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사진들 그리고 그 역사가 적혀있었습니다.
또한 책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는 크리스천 디올 카드카드로 제가 구매한 제품의 시리얼넘버와 함께 정품임을 보증하는 보증서가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이 책 안에 이 보증서가 들어있으니 별거 아니네 하고 버리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디자인
Lady Dior의 경우 반짝이는 페이던트 소재의 가죽과 제가 구매한 램스킨 이렇게 두 가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램스킨으로 레이디 디올만의 까나쥬 패턴이 가방 있으며 D.I.O.R 참이 달려있어 포인트가 되는 부분으로 깔끔하지만 포인트 되는 디자인을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가방이랍니다.
가방 윗부분의 경우 따로 지퍼나 똑딱이로 이루어지지 않고 한쪽은 고정된 덮개가 있으며 가방 내부는 전부 스웨이드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기에 물건에 의한 스크래치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어요.
내부는 내부포켓 하나와 지퍼포켓 하나가 있지만 스몰 사이즈이기 때문에 그 크기가 크지 않아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답니다.
또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덮개의 바깥부부는 램스킨으로 이루어져 있어 덮개를 열고 닫을 때 손톱에 의한 흠집이 나기 쉬우므로 이 점에 꼭 유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레이디 디올 스몰사이즈 백의 경우 이렇게 넓은 와이드 스트랩이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와이드 스트랩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스트랩 없이 착용 시 고급지고 단아한 느낌을, 스트랩을 착용하여 숄더 또는 크로스로 착용 시 캐주얼하게 매치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아 좋았답니다.
또한 우측 사진과 같이 스트랩에는 내가 원하는 참을 끼워 사용할 수 있는데 3개까지는 가방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되고 그 이후에는 89,000원의 추가금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3개 중 1개는 크리스털참으로 고를 수 있는데 저는 디올의 시그니처 숫자인 8을 골랐고 나머지 기본 참은 저의 이니셜로 선택해 커스텀해주었답니다.
저는 주로 화장품과 차키를 소지하고 다니는데 색조화장품으로 인한 가방의 오염을 막고 싶어 이너백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이너백을 넣어서 사용하면 립스틱이나 쿠션같이 내부에서 화장품이 세더라도 가방에는 오염이 없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오염 방지뿐 아니라 가방의 틀을 잡아 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가방의 기존 형태를 잘 유지해 줄 수 있어 저는 사용 중인 가방에 대부분 이용 중이랍니다. 이후 기회가 된다면 이 이너백에 대해서도 한번 포스팅해 볼게요.
포인트 스카프
저는 이렇게 손잡이에 포인트로 스카프를 감아 사용하고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레이디백에 커스텀하는 방법으로 저도 너무 단출한 느낌이 싫어 스카프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좌측 사진이 스카프를 착용하지 않은 가방의 모습이고 우측이 스카프를 손잡이에 착용한 사진으로 비교하시라고 같이 업로드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스카프의 경우 다양한 디자인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무엇보다 가방의 컬러와 잘 어울리는 스카프로 선택하셔서 착용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위 디자인과 같이 꽃 패턴이 있는 스카프로 선택했고 구입당시 금액은 319,000원이었습니다.
저는 구매한 자리에서 바로 직원분이 매듭을 지어주셨기 때문에 교환 및 환불이 불가했지만 제가 직접 이쁘게 묶을 자신이 없어 직원분에게 부탁드렸답니다.
가방에 매듭짓는 방법은 여러 포털사이트를 검색해 보시면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 후기
저는 주로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 애용하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보니 크로스로 착용하기보다는 핸들로 들고 다니는 경우가 훨씬 많답니다.
까나쥬 패턴의 매력이 무엇인지 너무 잘 알게 해 준 제품이라 제가 가장 애장 하는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평소 스포티 하게 입는 코디에는 매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자주 들지 못한다는 점이 살짝 아쉬운 점이에요. 하지만 평소에도 정장스타일을 많이 입는 분들이라면 자주 애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평소 본인의 옷 스타일이 힙하거나 캐주얼한 옷을 많이 입는 편이라면 구매를 조금 고민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많이들 궁금해하실 부분은 관리 부분일 것 같은데 아직 크게 어려운 점은 없답니다.
특히 램스킨 소재라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에 바로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오염이 심하지 않고 비 오는 날 비도 여러 번 맞아봤지만 가죽이 변형되거나 하는 일은 아직 없었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변형에 강한 소재는 아니니 조심하셔야 하겠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오염이나 관리가 어렵진 않았다는 점을 말해드리고 싶었어요.
또 가방 아래면에 찡이 박혀 있어 가방을 바닥에 내려두더라도 가죽 부분이 바닥면에 닿지 않기 때문에 오염을 예방할 수 있는 점도 좋았답니다.
분명 금액대는 결코 낮은 제품은 아니지만 한번 소장하면 유행 타지 않고 나이에 상관없이 오래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 프러포즈 백으로 추천드리며 개인적으로 샤넬 백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소장하고 있는 샤넬백보다 자주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랍니다:-)
크리스천 디올의 미니백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 ↓ ↓ ↓ ↓ ↓ ↓ ↓
2023.07.02 - [Life/쇼핑 shopping] - 명품 미니백 추천 레이디 디올 마이크로 베니티백 블랙 정보 및 후기
조금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명품 입문템 정보가 궁금하다면 ↓ ↓ ↓ ↓ ↓ ↓ ↓ ↓
2023.07.05 - [Life/쇼핑 shopping] - 100만 원대 명품 가방 입문백 추천 및 실사용 후기 구찌 홀스빗 1955 미니백
'Life > 쇼핑 sho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20대, 30대 명품 카드지갑 추천 '디올 몽테인 카드지갑' (119) | 2023.08.22 |
---|---|
깔끔하고 순정 느낌 커버 케이스 BMW 차키 메탈 케이스 추천 (60) | 2023.08.20 |
최신 유행 핫템 남성용 틴트 선글라스 추천 '프라다 틴트 선글라스' (67) | 2023.08.17 |
여수 머리 잘하고 가격 저렴한 미용실 추천 웅천 '헤어스티지' (115) | 2023.08.07 |
향과 디자인 좋은 차량용 방향제 추천 딥티크 베이 (12) | 2023.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