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해운대에서 숙박 후 아침식사 하기 좋은 맛집 '소공동 순두부'에 대한 정보와 후기 그리고 식사 후 간단히 저렴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원유로 카페'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숙박 후 아침에 든든한 한끼와 저렴하지만 맛있는 커피타임을 즐기고 싶은분들 주목하세요!
오늘의 여행 음식 리뷰 : 해운대 근처 아침식사 하기 좋은 맛집 '소공동 순두부'/ 원유로 카페 정보 및 후기
소공동 순두부
위치 및 영업시간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1 2층 소공동순두부
영업시간
매일 08: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라스트 오더 20:00
아침 8시부터 영업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가게 외관 및 내부
가게는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약간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휠체어나 유모차로 방문하시는 고객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실내는 평범한 식당의 모습이었어요!
근데 제가 놀랐던 점은 아침 9시쯤 방문했는데도 많은 테이블에 손님들이 계셨답니다...
언니가 추천해줘서 가게 된 식당인데 아침식사로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신다고 하니 든든하게 아침식사 하기 좋은 곳으로 이미 유명한 것 같아요!
가게 내부에는 이렇게 순두부의 효능이 적혀있는데 저도 순두부가 몸에 이렇게 좋은 음식이란걸 처음 알았답니다.
콩을 순두부로 먹을시 우리 인체에 95%가 흡수된다고 해요. 콩에 포함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저희 몸에 대부분 흡수된다고 하니 얼마나 좋나요?!
평소 두부 종류음식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방문한 곳인데.. 몸에도 좋다니!
정말 아침으로 든든하게 한끼 하기 정말 좋은 메뉴였어요.
메뉴
메뉴는 세트메뉴도 있었고 순두부 메뉴와 그 외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에는 계란말이, 소불고기 등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순두부 메뉴의 경우 해물, 굴, 청국장, 들깨, 만두, 소고기, 버섯, 햄치즈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가격은 모두 동일하게 솥밥과 주문시 12,000원 일반 공기밥과 주문시 9,000원 이랍니다!
순두부는 맵기도 하얀맛, 보통맛, 매운맛으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음식 후기
제가 주문한 메뉴는 !
! 공기밥 세트로 해물 순두부(중간맛), 햄치즈 순두부(중간맛), 청국장 순두부(하얀맛) !
처음 밑반찬은 이렇게 나온답니다.
특별하진 않지만 순두부찌개와 같이 먹기 좋은 기본 반찬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 청국장 순두부찌개(하얀맛) "
언니가 주문한 청국장 순두부찌개에요!
하얀맛으로 주문했기 때문에 고춧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정말 하얀 색깔로 나왔답니다.
저도 한입 먹어봤는데 정말 매운맛이 전혀 없어서 아이들과 함께 먹기 좋았어요.
언니는 정말 맛있게 먹었고 개인적으로 청국장을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불호였답니다.
" 해물 순두부찌개(중간맛) "
남편이 주문한 해물 순두부찌개 에요!
전날 술을 먹었던 터라 해장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맛으로 주문했는데 역시 기본 is best!
무난하지만 정말 얼큰하게 맛있었답니다. 해물 육수맛이 나서 딱! 해장에 정말 좋았어요.
" 햄치즈 순두부찌개(중간맛) "
제가 주문한 햄치즈 순두부찌개! 햄과 치즈가 들어있어서 부대찌개 느낌도 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너무 무난하지도 않고 애기 입맛의 저에게 너무 안성맞춤 이었답니다.
또 하얀맛이 아니라 어느정도 매콤함도 있어서 전날 남편과 함께 술을 먹은 저도 해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부산에 오시면 대부분 회에 술 한잔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아침에 느끼한 호텔 조식보다는 이렇게 순두부찌개로 해장을 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심지어 몸에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 너무 만족했답니다.
부산여행을 앞두고 계신다면 아침으로 순두부찌개 어떠신가요!?
원유로 카페
원유로 카페는 전국 체인점으로 부산 외에도 다른 지역과 지점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원유로 말 그대로 1유로인 1400(현재 환율 기준)원 정도의 아메리카노 가격으로 원유로 라는 이름이 붙은 카페랍니다.
현재는 물가에 따른 가격인상으로 실제 1유로 가격은 아니지만 다른 카페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랍니다.
오늘은 이런 원유로 카페의 많은 체인점 중 부산 해운대점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위치 및 영업시간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298번길 25 1층
영업시간
월 - 금 08:00 ~ 20:00
토 09:00 ~ 21:00
일 08:00 ~ 18:00
카페 내부
원유로 해운대 영무파라드점은 영무파라드 호텔 로비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건너편에는 바로 파라다이스 호텔 및 해운대가 위치하고 있어서 해운대 관광 중 저렴한 커피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또한 해운대 영무파라드 점은 테이크아웃을 주력으로 하는 곳이다 보니 실내가 넓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몇개의 좌석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사진 참고하시고 단체인분들은 인원수를 고려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이렇게 카운터에는 영무파라드점의 운영시간과 여러 신메뉴들 안내들이 기재되어 있었어요.
한가지 신기했던 점은 ' 현금없는 매장 '으로 현금결제는 불가하고 카드결제만 가능하다는 점이랍니다!
요즘 현금을 사용하는 일이 드물긴 하지만 혹시 현금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점 꼭! 참고하시고 카드를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메뉴
메뉴는 아메리카노 2,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랍니다.
커피류 외에도 스무디, 프라푸치노 같은 메뉴들도 5,000원이 넘어가지 않아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자세한 메뉴는 사진을 클릭하셔서 보시면 된답니다!
또한 저렴하기만 한것이 아닌 맛좋은 원두, 높은 평점을 맏은 프리미엄 생 원두를 사용한다고 하니
저렴하면서도 맛 좋은 커피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 유로 헤이즐럿 라떼, 딸기크림 치즈 라떼 :
이렇게 주문했어요!
가격도 저렴했지만 제공되는 컵의 크기도 전혀 작지 않아서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헤이즐럿 라떼의 경우 헤이즐럿 특성상 달달한 라떼 맛이었고 딸기크림 치즈라떼는 치즈와 딸기맛이 함께 느껴져서 일반 딸기라떼보다 고소한 맛이 강해서 좋았답니다.
개인적 후기
두 곳 모두 언니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곳인데 저도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언니네는 아기가 2명이 있어서 부산에 방문할때마다 항상 같은 루트로 다닌다고 하는데 저희도 이번에 함께 방문해서 먹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았어요!
어른, 아이 모두 만족하며 즐길 수 있었고 아침에 먹는 음식과 커피라는 점에서 가격이 부담스럽지도 않으면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 카페나 식당 내부가 청결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그 점도 만족스러웠답니다.
저희처럼 아이와 함께 여행하시는 분들, 저렴하게 든든한 아침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오늘 제 리뷰와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해운대에서 기념품, 특색 디저트로 유명한 호랑이 젤라떡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2023.12.18 - [Travel/여행음식 review]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이색 디저트 맛집, 기념품 추천 '호랑이 젤라떡'
부산 해운대에서 도보 5분 거리 온천사우나가 가능한 호텔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2023.12.26 - [Travel/국내여행 review] - 부산 해운대 도보5분 거리 온천 함께 즐길 수 있는 3성급 '베니키아호텔 해운대'
부산 해운대 앞 가성비 좋고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조개구이, 횟집을 찾고 있다면 ↓ ↓ ↓ ↓ ↓ ↓ ↓ ↓
2024.01.04 - [Travel/여행음식 review] - 해운대 근처 저렴하고 맛있게 조개구이, 회, 물회, 매운탕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 '행복식당 2호점'
'Travel > 여행음식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환승연애2 태이 나언 방문한 제주도 흑돼지 오마카세 '소못' 예약 정보 및 후기 (86) | 2024.02.20 |
---|---|
정읍 가볼 만한 예쁜 카페 추천, 넓은 정원과 고양이가 있는 힐링 카페 '제이포렛' (90) | 2024.02.05 |
해운대 근처 저렴하고 맛있게 조개구이, 회, 물회, 매운탕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 '행복식당 2호점' (105) | 2024.01.04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이색 디저트 맛집, 기념품 추천 '호랑이 젤라떡' (114) | 2023.12.18 |
사천 여행 가볼 만한 베이커리 카페 추천 오션뷰 '비토리(飛兎利)' (87)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