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정읍에서 가볼 만한 예쁜 카페 '제이포렛'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웅장한 이쁜 정원이 가꾸어져 있어 커피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카페!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너무 만족하는 귀여운 고양이가 있는 카페 '제이포렛'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함께 알아봐요!
오늘의 여행 맛집 리뷰 : 정읍 가볼 만한 예쁜 카페 추천, 넓은 정원과 고양이가 있는 힐링 카페 '제이포렛'
제이포렛
위치 및 영업시간 / 주차장
전북 정읍시 정읍사로 388 제이포렛
영업시간
매일 10:30 ~ 18:00
라스트 오더 17:30
주차장
가게 건너편에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구 및 외관
카페 제이포렛 입구는 이렇게 전라북도 민간정원 3호로 선정된 들꽃마당 간판과, 카페 제이포렛 간판이 함께 있어요!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제이포렛 안에 있는 정원은 민간정원으로도 선정된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는 정원이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 이용 없이 정원만 방문도 가능해요!
정원만 방문하는 경우에는 입장료 5,000원이 있지만 음료 주문 시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음료와 함께 정원을 즐기는 거 추천드려요!
그리고 위 좌측 사진과 같이 들꽃마당 정원은 사장님이 35년 동안 정성으로 만든 개인정원이라고 합니다!
처음 보셨던 제이포렛 간판이 있는 큰 대문을 지나면 이렇게 카페 가는 길목에도 많은 분재, 식물, 나무들이 관리되어 있어요!
이 분재 하나하나 키우는 게 얼마나 어려운 건지 관리에 손이 얼마나 많이 가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감탄하며 구경했답니다.
특히 저는 비 오는 날 방문했던 터라 비가 바닥에 닿는 소리와 푸릇한 나무들이 주는 감성이 너무 좋았어요.
여기서부터가 진짜 정원 입구랍니다!
아까 위에서 보셨던 길은 그저 카페와 정원으로 가는 길목인데 처음엔 정원이라고 착각했을 정도로 관리가 너무 잘 되어 있었답니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저 원의 입구는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부
처음 딱! 카페에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에요.
카운터가 있고 안쪽으로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벽은 전통 흙벽, 바닥은 나무로 되어 있어서 약간 한옥의 느낌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카운터 안쪽으로는 이렇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이 공간도 중심에 큰 나무 기둥과 함께 마치 천장에 있는 나무가 나뭇가지처럼 표현되어 있어서 좋았답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이는 우측 문으로 들어가면 다른 장소에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는데 그 공간에는 제가 방문했을 당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은 따로 촬영하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위 사진과 비슷한 크기의 공간에 여러 개의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다른 공간은 카운터 쪽 공간보다 조금 밝게 인테리어 되어 있었어요!
위 사진들처럼 여러 사진들이 벽면을 채워주고 있어서 포토스폿으로 굉장히 좋았답니다!!
피아노와 기타도 마련되어 있는데 연주가 가능한지는 카운터에 한번 문의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이 공간에서 바로 들꽃마당 정원으로 나갈 수 있답니다!
또한 직접 나가지 않아도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커피를 즐기며 눈으로 정원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제로 제가 방문한 날에 밖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직접 정원을 둘러보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렇게 실내에서나마 정원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메뉴 및 가격
음료 메뉴판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제이포렛은 음료 구매 시 정원 입장이 무료이므로 1인 1 음료가 필수였어요.
또한 음료에 정원 입장료 금액이 포함되어 있다 보니 아메리카노 6,000원으로 다른 카페에 비해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정원 입장료 포함의 가격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그렇게 아깝지 않은 금액이었어요.
아참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참여하면 위 사진처럼 귀여운 미니 다육이를 준다고 하니 참여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이포렛에서는 케이크와 베이커리도 판매하는데 제가 방문한 날에는 오븐 고장으로 베이커리를 판매하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조금 아쉬웠지만 냉동으로 사 와서 제공하는 게 아닌 직접 베이킹을 하는 거라는 생각이 들어 또 한편으로는 좋았어요!
케이크는 당근, 초코, 치즈, 티라미수 이렇게 있었고 이 제품은 시판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화장실
제이포렛은 화장실 마저 제 스타일이었답니다!!
사진처럼 화장실도 콘셉트에 맞춰 여러 식물들로 꾸며놓으셨더라고요.
화장실이 포토존 느낌이 나는 곳은 정말 처음이었답니다...!
또한 식물들 덕분인지 화장실에서 쾌쾌한 냄새도 전혀 없었고 오히려 좋은 냄새가 나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또 세면대에 필터가 달려있어서 이런 사소한 부분도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개인적 후기
우선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요.
생각보다 양도 많고 산미가 많지 않아서 고소하게 맛있게 먹었답니다:-)
음료를 주문하면 이렇게 제이포렛 명함을 함께 주시더라고요.
명함에서 알 수 있듯이 제이포렛 정원에서 가드닝클래스와 기른 나무도 판매하고 정원에서 스몰웨딩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이포렛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이렇게 귀여운 고양이가 있다는 점이에요:-)
의자에도 이렇게 귀여운 아이들이 자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앉기 전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 귀여운 하얀 고양이 옆에 앉았는데 저희가 아무리 떠들고 이야기해도 정말 편하게 너무 잘 자더라고요!
고양이 두 마리 모두 사람을 정말 좋아하고 만져도 애교 부리는 개냥이들이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귀가 살짝 잘려있는 게 TNR사업으로 중성화 수술을 한 길고양이 같았어요.
현재는 카페 내에서 사장님이 직접 키우신다고 해요!
정원에도 길고양이들이 추운 겨울에 지낼 수 있는 집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이런 점에서 평소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좋은 마음으로 방문하기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개인적으로 제이포렛은 제가 너무 만족하고 온 카페랍니다!
평소 식물이나 정원 이런 풍경을 좋아하기도 하고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입장이다 보니 귀여운 고양이가 있는 점도 더 좋았답니다.
이런 부분이 아니더라도 사장님의 친절함이나 카페 자체의 인테리어도 너무 만족스러워서 정읍에 방문하신다면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
정읍 가볼 만한 곳 내장산 국립공원 케이블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 ↓
2024.02.02 - [Travel/국내여행 review] - 정읍 가볼 만한 곳 추천! 설경을 볼 수 있는 내장산 케이블카 정보 및 후기
'Travel > 여행음식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 전복 전문 맛집 추천 '명진전복' 정보 및 후기 (74) | 2024.03.08 |
---|---|
환승연애2 태이 나언 방문한 제주도 흑돼지 오마카세 '소못' 예약 정보 및 후기 (86) | 2024.02.20 |
해운대 근처 아침식사 하기 좋은 맛집 '소공동 순두부'/ 원유로 카페 정보 및 후기 (112) | 2024.01.08 |
해운대 근처 저렴하고 맛있게 조개구이, 회, 물회, 매운탕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 '행복식당 2호점' (105) | 2024.01.04 |
부산 해운대 달맞이길 이색 디저트 맛집, 기념품 추천 '호랑이 젤라떡' (114) | 2023.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