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인 여수! 에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고기 맛집 바로 '돈제주'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제주산 백돼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너무 맛있는 여서동 돈제주에 대한 정보와 후기 함께 알아봅시다!
오늘의 일상 맛집 리뷰 : 여수 여서동 현지인 고기 맛집 제주산 백돼지구이 '돈제주'
돈제주
제주산 백돼지를 사용하는 돈제주는 인테리어부터 마치 제주도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외관은 제주도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고 입구에는 어서 오세요 라는 제주도 사투리 혼저옵서예로 돌하르방들이 손님들은 반겨주고 있답니다. 맛도 좋지만 이런 세세한 인테리어들이 콘셉트와 일치해서 음식을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장
영업시간
매일 17:00 ~ 22:00
Last order 21:00
일요일 격주 휴무
주차장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골목에 주차하셔야 합니다.
실내 및 메뉴
실내는 넓은 공간에 원형 테이블 여러 개가 배치되어 있었답니다.
아쉽게도 룸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의자가 열려서 안에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답니다.
고깃집은 공간이 비좁아 소지품을 두기 어렵기도 하고 고기 굽는 연기에 옷에 냄새가 배거나 기름에 튀겨 옷, 가방 등이 망가질 수 있는데 의자 안쪽공간에 소지품을 넣어둘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입구나 벽면 등에도 이렇게 네온간판과 돼지액자들을 통해 유쾌하게 인테리어 해놓은 점이 좋았답니다.
웨이팅 하는 의자도 일반 의자가 아니라서 재밌는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요.
벽면에 사장님이 제주 돼지모습의 돌들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는데 이런 점들로 인해 더더욱 제주도 고깃집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메뉴는 위 사진과 같은데 개인적으로 단품으로 시키는 것보다는 세트메뉴로 주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품의 경우 200g에 20,000원인데 세트의 경우 600g에 56,000원 그리고 전복뚝배기까지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양이나 가격면에서도 세트메뉴가 훨씬 구성이 좋아요.
저도 이번 방문에 세트메뉴 2인으로 주문했답니다!
밑반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으로는 쌈무, 쌈채소, 액젓, 명이나물, 각종 소스, 콘샐러드, 김치, 파채가 나온답니다.
평소 명이나물에 고기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따로 추가금 없이 계속 명이나물을 요청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또한 고기에 소금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었지만 함께 제공된 마늘 소스가 정말 맛있으니 꼭! 마늘 소스에 같이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세트메뉴
오겹살 + 목살 + 전복 뚝배기
고기는 이렇게 덩어리로 가지고 오셔서 직접 구워주시고 잘라주셔요.
고기를 잘 못 굽는 저로써는 직접 구워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너무 바쁜 시간대에는 고기를 구워주시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잘 못 구워주셨는데 조금 한가해지니 오셔서 제대로 못 구워줘서 미안하다고 하셨답니다. 이런 작은 배려와 친절이 저는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이렇게 다 구워지면 노릇노릇한 비주얼이 된답니다!
평소 저는 삼겹살만 좋아하고 오겹살, 목살은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여기 오겹살은 느끼하지도 않고 껍질도 깨끗해서 비위가 상하지 않았답니다! 또 퍽퍽한 느낌을 싫어해 목살도 즐겨 먹지 않는데 여기는 육즙이 안에 가득해서 오히려 삼겹살보다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하지만 굽고 오래 방치해 두면 조금 퍽퍽해지더라고요 그러니 꼭 굽고 빠른 시간 내에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게 세트메뉴로 함께 나온 전복 뚝배기입니다!
맛은 된장국 맛에 키조개, 전복 2개가 들어가 있어서 진한 해물맛도 나고 전복을 함께 먹으면 쫄깃쫄깃하니 너무 맛있었어요! 고기를 먹다가 느끼한 느낌이 들 때 한 숟가락 먹어주면 그 조합이 너무 좋았답니다.
전복 뚝배기의 경우 10,000원에 사이드 메뉴로도 판매하고 있어 추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정살
세트메뉴로 나온 고기를 다 먹고 부족해서 항정살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처음에 항정살도 덩어리로 제공이 되어서 처음 보는 비주얼에 이게 항정살이 맞나 의심이 들었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익고 잘라주니 평소에 먹던 항정살의 모습이었어요.
항정살도 물론 맛있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오겹살과 목살이 더 맛있었답니다.
특히.. 제 개인적으로 목살이 정말 맛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볶음밥, 냉면
돈제주는 비빔냉면, 물냉면이 따로 준비된 게 아닌 반반냉면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반반냉면이라고 하길래 짬짜면처럼 그릇이 나뉘어 두 가지 맛이 제공되는 줄 알았는데 비빔냉면에 물냉면 육수가 조금 들어간 냉면이었어요. 평소에 저도 비빔냉면을 주문해 육수를 조금 넣어 먹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하지만 비빔 또는 물냉면 단독으로만 즐기시는 분들은 이 점 꼭 참고해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볶음밥은 이렇게 주방에서 다 조리되어 가져다주신답니다.
맛은 김치볶음밥 맛인데 고깃집에서 먹는 특유의 불맛이나 눌어붙은 맛은 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분명 맛있었지만 고깃집에서 기대하고 먹는 볶음밥의 맛은 아니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 후기
우선 저는 재방문 의사가 있답니다! 그 정도로 고기의 질이 너무 좋았고 맛있었어요.
요즘 고깃집에 가면 1인분에 120g 정도 나오고 18,000원 정도라.. 고깃집 가는 것도 부담스러웠는데 돈제주의 경우 맛도 좋은데 세트메뉴로 주문 시 고기 600g + 전복 뚝배기까지 함께 즐기는데 56,000원이라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다른 사이드 메뉴들도 분명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여기는 고기가 찐 맛집이에요.
특히 목살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서 계속해서 생각난답니다...
개인적으로 목살 > 오겹살 > 항정살 순으로 맛있었어요! 세트메뉴는 주문 시 목살, 오겹살 반반도 가능하고 한 품목만으로도 주문 가능하답니다.
여수에서 제주도 돼지고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돈제주 추천드려요!
여수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 맛집에 대한 정보가 더 필요하다면 ↓ ↓ ↓ ↓ ↓ ↓ ↓ ↓ ↓ ↓
2023.08.13 - [Life/일상맛집 food] -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 '녹원갈비' / 엑스포역 근처 갈비 맛집
2023.06.27 - [Life/일상맛집 food] - 텐동 전문점 여수 웅천 맛집 추천 '요쿠야마치' 후기 및 정보
2023.07.12 - [Life/일상맛집 food] - 곁들이찬 잘 나오는 여수 횟집 추천 '군산횟집' 하모 유비끼 후기 및 정보
2023.06.09 - [Travel/여행음식 review] - 이효리, 강동원 다녀간 여수 맛집 '경도회관' 갯장어 샤부샤부 하모 유비끼
'Life > 일상맛집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 좋은 웅천 오션뷰 브런치 맛집 후기 추천 "브런치빈" (140) | 2023.12.13 |
---|---|
광양 중마동에서 즐기는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만든 베트남 커피 '뛰엣 카페' (135) | 2023.12.10 |
커피, 크로플 맛있는 카페 여수 웅천 카페 추천 '프랭크커핀바' 정보 및 후기 (60) | 2023.08.15 |
여수 엑스포 근처 새로 생긴 대형 루프탑 카페 추천 '라또아(LATOA)' 후기 및 정보 (85) | 2023.08.14 |
여수 현지인 맛집 추천 '녹원갈비' / 엑스포역 근처 갈비 맛집 (56) | 202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