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여수에서 핫! 하게 뜨고 있는 웅천지역의 맛집으로 '라라브레드'를 리뷰해보려고 해요!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예쁜 풍경과 함께 브런치와 베이커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 겸 맛집! 라라브레드에 대해 같이 알아봅시다.
오늘의 일상 맛집 리뷰 : 여수 아름다운 밤바다 풍경과 함께하는 브런치 & 베이커리 카페 웅천 맛집 '라라브레드'
라라브레드(여수점)
라라브레드는 전국 체인점으로 운영되는데 그중에서도 저는 '여수 웅천점'에 방문했어요!
라라브레드는 베이커리 카페로 브런치 메뉴들로 식사도 가능했기에 음식과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전남 여수시 웅천남 5로 42
영업시간
매일(수요일 제외) 10:00 ~ 20:00
매주 수요일 정기 휴무
Last order 19:00
지도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라라브레드 여수점은 정말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답니다.
가게 앞에는 위 사진처럼 공원도 조성되어 있어서 식사 전, 후로 바다를 보며 산책하기에도 굉장히 좋았어요!
이뿐 아니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가게 바로 앞에 있어서 가족단위로 방문하기도 매우 좋아 보였어요!
저는 이날 저녁시간에 방문했더니 노을이 붉게 물들어 있어서 식사 전부터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주차장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78-11
라라브레드 만의 전용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라라브레드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어요!
2시간 무료 공영주차장이 아닌 차단바가 없는 완전 무료 주차장이니 몇 시간이든 마음 편하게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주차자리도 꽤 넓고 주차장 바닥도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가게 외관 및 내부
가게 외관
가게는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일반 가게와 달리 건물 모서리 부분을 입구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서 특색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모서리 부분을 살짝 도려낸 듯한 인테리어로 큰 문이 위치하고 있어서 마치 새로운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어 좋았답니다:-)
가게 내부(1층)
1층은 음식을 조리하는 주방, 주문을 받는 카운터, 그리고 여러 가지 베이커리, 케이크, 아이스크림, 음료수 등이 진열되어 있었답니다.
베이커리는 제가 거의 Last order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거의 다 팔리고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마감시간에 빵이 거의 남지 않았다는 건..! 맛이 좋아서 많이들 사간다는 의미라서 그 맛이 더 기대되었답니다.
다음에는 일찍 와서 베이커리류도 한번 꼭 먹어봐야겠어요!
일반적인 베이커리 외에도 낱개로 포장된 브라우니, 휘낭시에, 스콘 등도 판매하고 있지만 여기도 거의 판매완료였답니다..
라라브레드가 빵이 맛있기로 전국에 소문났다고 하더니 평일에 방문했는데도 매대의 거의 모든 빵들이 판매완료된 상태라 정말 인기가 많구나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샐러드와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어서 한번 찍어봤어요!
조각케이크는 몇 개 남아 있었지만 방문당시 식사를 하지 못한 상태라 디저트는 다음 기회로 넘겼지만 케이크 위에 올려진 크림들과 쫀득한 모습이 너무 맛있어 보였어요.
조각케이크 외에 홀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어서 기념일에 방문해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직접 제조 및 베이킹해서 판매하는 제품 외에도 기성으로 나오는 병음료와 칼로리가 낮은 아이스크림 등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제품들도 있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여자분들이라면 거의 매일이 다이어트잖아요... 근데 또 약속은 가야 하고..! 이럴 때 라라브레드를 방문하면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등으로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사소한 부분이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아참, 라라브레드는 모든 게 셀프랍니다!
그래서인지 밑에서 메뉴를 자세히 다루긴 하겠지만 금액이 생각보다 저렴해요!
픽업과 반납 모두 직접 해주셔야 하고 그릇과 수저, 젓가락, 포크 세팅도 모두 셀프예요.
그래서 위 사진처럼 픽업대 옆에 물티슈, 냅킨, 그릇 등 사용할 수 있는 물품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직접 챙기면 된답니다!
테이블과 좌석은 2층에 마련되어 있어요!
그래서 이렇게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는데 계단도 골드 프레임으로 되어 있고 벽에 그림들도 있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많이 느껴졌답니다.
가게 내부(2층)
2층은 생각보다 넓어서 놀랐답니다!
테이블과 의자도 너무 고급스러워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좋았어요:-)
단체로 앉을 수 있는 넓은 소파 테이블, 8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단체방문도 충분히 수용가능 할 것 같아요!
2층에도 필요한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한 가지 신기했던 점은 셀프바 한편에 드로잉 할 수 있는 것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먼저 식사를 마친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았답니다.
물론 성인분들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따로 행거도 마련되어 있어서 겨울 외투 걸어두기도 좋았답니다!
2층 한쪽에는 이렇게 바도 있었어요!
어떻게 운영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분위기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창도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여수의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너무 예뻤답니다!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선선하게 노을과 바다를 안주삼아 한잔해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
메뉴판
LALA TABLE은 파스타, 리조또, 피자 종류
LALA COFFEE는 커피와 음료 종류 메뉴판이에요!!
아무래도 식사를 못하고 온 저희는 LALA TABLE 메뉴 위주로 주문했고, 위 두 메뉴판 외에도 앞서 리뷰했던 베이커리와 케이크, 샐러드 종류도 있으니 기호에 맞게 주문해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주문 메뉴
리조또의 밤, 트리플 풍기&트러플 오일 파스타, 베이컨&쉬림프 피자
리조또의 밤
라라브레드 신메뉴!!
" 리조또의 밤 "
밤향 가득 달콤한 크림소스로 만든 리조또 위에 밤칩과 퀴노아로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었다는 메뉴!
평소 밤을 너무 좋아해서 시켜 먹어봤는데...
이거 이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어요!
평소 느끼한 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크림리조또는 아예 시켜 먹지 않는 편인데 밤의 달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함께 느껴지니 느끼하지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밤도 진짜 많이 들어 있어서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정말 좋았고
위에 올려진 밤칩과 퀴노아가 더더욱 느끼한 크림맛을 잡아주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평소 다른 식당에서는 접해보지 못한 메뉴와 맛이어서 뻔하지 않은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트리플 풍기&트러플 오일 파스타
표고, 양송이, 느타리 세 가지 버섯을 볶아 트러플 오일로 마무리한 파스타!
평소 버섯과 트러플 향이라면 너무 좋아하는 저는 고민도 없이 결정한 메뉴였답니다!
우선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 가지 종류의 버섯이 정말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버섯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정말 최고의 메뉴였어요! 거기에 트러플 향이 입안 가득 퍼져서 더더욱 맛있게 먹었답니다.
베이컨&쉬림프 피자
마지막으로 베이컨& 쉬림프 피자!!
토핑이 베이컨, 쉬림프뿐 아니라 배, 군옥수수, 각종 샐러드야채, 유자드레싱, 칠리마요, 칠리소스 등 다양하게 올라가 있어서 너무 가성비 좋은 메뉴였어요!
특히 살짝 느끼할 수 있는 피자에 유자드레싱이 상큼하게 어우러져서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답니다.
특히 피자의 도우가 일반 밀가루가 아닌 페스츄리로 되어 있어서 토핑이 없는 부분까지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정말 끝부분만 먹어도.. 빵집에서 먹는 페스츄리 맛이라 남김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개인적 후기
우선 가격대가 비싸지 않은데 음식의 퀄리티가 좋아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특히 브런치부터 음료, 베이커리, 케이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했답니다.
또한, 여수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관광객분들이 오시더라도 여수의 아름다운 뷰를 보면서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단체석도 너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연말 모임이나 가족들이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았답니다!
음식의 맛도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 재방문 의사 100%!
웅천 맛집, 카페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Life > 일상맛집 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천 호수공원 맛집 추천 퓨전 한식 음식점 '정희' 정보 및 후기 (106) | 2024.04.22 |
---|---|
여수 엑스포역 근처 새로 오픈한 덕충동 고기 맛집! '은서네 고기집' 정보 및 후기 (90) | 2024.02.23 |
여수 5성급 호텔 소노캄 뷔폐 '셰프스 키친' 평일 디너 정보 및 후기 (100) | 2024.02.01 |
백종원의 3대천왕 순천 돈까스 맛집 '송치마을' 정보 및 후기 (94) | 2024.01.29 |
여수 현지인 추천 해양공원 낭만포차 근처 삼합 맛집 ' 거북선 상회 ' (108) | 2024.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