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으로 유명한 '전주는 전주'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비주얼 좋은 보석육회김밥과 맛있는 전을 판매하는 전주는 전주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함께 알아봐요:-)
오늘의 여행맛집 리뷰 : 한옥마을 보석육회김밥, 전 맛집 '전주는 전주' 정보 및 후기
전주는 전주
위치 및 영업시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31 1층, 2층
영업시간
매일 10:30 ~ 23:00
외관 및 내부
외관
전주는 전주는 한옥마을 정말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는데 어렵지 않았답니다:-)
외관에 사진처럼 큰 간판도 있고 전통 한옥 인테리어라 한옥마을에 딱 어울리는 그런 곳이었어요.
저는 겨울에 방문해서 그런지 입구에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게 꾸며져 있었답니다.
입구에는 메뉴판이 미리 배치되어 있어서 들어가기 미리 메뉴를 보고 고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내부 1층
내부는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1층의 모습이에요!
2인석과 4인석 테이블이 양측으로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었답니다.
한옥마을 쪽 창가는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았고 반대편은 전통 술이 가득 전시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입구 우측으로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어서 더 넓은 좌석이 필요하신 분들은 2층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내부 2층
2층에 올라오면 창가는 좌식으로 벽 쪽은 테이블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사진처럼 좌식만 신발을 벗는 형태이고 테이블 좌석은 신발을 벗지 말고 올라가셔야 한답니다:-)
생긴 곳이 처음부터 신발을 벗어야 할 거처럼 생겨서 저도 저 안내문이 없었다면 몰랐을 것 같아요.
특히 2층은 창가석에 앉으면 사진처럼 한옥마을 거리를 위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아 보였어요.
입구에는 이렇게 여러 종류의 전통주들이 디피되어 있어서 술 종류도 구경하고 바 특유의 느낌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바 안쪽으로는 이렇게 넓은 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었어요.
처음 1층과 2층에 안내해 드렸던 좌석은 4인이 최대였지만 이곳은 기본 6인석 좌석들이라 단체나 인원이 많은 분들이 오시면 앉기 좋을 것 같았어요:-)
메뉴
주문은 키오스크로 이루어지는데 전, 세트메뉴, 식사메뉴 그리고 카페메뉴로 구분되어 있었어요.
세트메뉴는 위 사진처럼 육전 쌈밥, 전주 SET, 육전냉면 등이 있었고
가장 궁금했던 전은 해물 듬뿍 파전, 오삼 김치즈 전, 소고기 육전이 있었답니다.
육전은 1인용도 저렴하게 있어서 좋았어요.
식사류도 냉면, 육회김밥, 육회비빔밥, 갈비탕, 보석김밥, 보석막국수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메뉴들의 이름이나 사진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 먹어보고 싶었답니다.
바에서 봤던 전통주들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어요.
저녁에 방문하면 전에 한, 두 잔 가볍게 해도 좋을 것 같았답니다.
'전주는 전주'는 식사 외에도 카페를 함께 하는 곳이라 이렇게 카페메뉴만 드셔도 된답니다.
스무디나 에이드, 커피, 빙수 다양하게 카페메뉴들이 있어서 식사 후 커피까지 한 번에 해결도 가능하답니다.
메뉴 후기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보석육회김밥 29,000원 오삼김치즈전 19,900원 |
이예요:-)
저희는 가장 궁금했던 보석육회김밥 하나와 오삼김치즈 전 하나를 주문했어요.
우선 두 가지 메뉴가 나왔을 때 비주얼에 너무 놀랐답니다.
보석육회김밥은 비주얼이 정말 너무 예뻤어요.
왜 보석이라는 이름이 붙었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답니다.
또한 담겨 나온 접시마저 한국의 전통미가 느껴지는 자개함처럼 생겨서 플레이팅 자체가 고급지고 멋있어 보였어요.
가운데 가득 담겨있는 육회가 어우러져서 더 맛있어 보였답니다.
가까이서 보면 이런 모습인데 어떻게 이렇게 김밥 쌀 생각을 했나 하면서 너무 신기했답니다.
가운데 밥을 주변으로 10가지의 채소가 주변으로 조금씩 들어있는 형태였답니다.
김밥만 단독으로 먹어도 되고 위 사진처럼 육회를 조금 올려서 함께 먹어도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맛이 나쁘진 않았지만 기대한 만큼 우와! 하는 맛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야채들이 겉에 있다 보니 밥과 어우러지지 못하는 느낌도 살짝 들었답니다.
정말 솔직하게 눈으로 보는 맛은 훌륭했지만 입으로 느끼는 맛은 평소 먹던 일반 김밥이 더 맛있었어요.
다음으로 함께 주문한 오삼김치즈 전!
평소에도 김치전을 매우 좋아해서 너무 기대했던 메뉴예요.
위에 치즈가 듬뿍 얹어져서 나와 비주얼이 너무 좋았답니다.
메뉴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징어와 삼겹살이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었어요.
이렇게 삼겹살, 오징어, 치즈를 함께 한입에 먹으면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의외로 삼겹살과 전의 조화도 너무 좋았어요.
겉은 바삭하면서도 안은 촉촉하지만 눅눅하지 않게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김치전도 잘 못하는 곳에서 먹으면 밀가루나 기름맛만 많이 나고 정말 별로였는데 여기 김치전은 바삭하면서 매콤한 게 너무 맛있었답니다.
개인적 후기
처음 보석육회김밥의 사진을 보고 무조건 가봐야지! 하고 방문했던 곳인데 오히려 김치전에 반하고 온 곳이에요!
전체적으로 위치나 인테리어 청결상태도 좋았어요. 특히 한옥마을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시켰던 음식들도 너무 맛있었고 특히 김치즈 전은 지금도 생각날 정도로 제 스타일이었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가장 기대했던 보석육회김밥이 생각보다 무난했다는 점...!
비주얼적으로는 너무 좋았지만 맛은 생각보다 평범했어요.
보석육회김밥은 '전주는 전주'에서 밀고 있는 시그니처 메뉴라 많은 분들이 이걸 보고 방문하실 텐데
개인적으로 저는 보석육회김밥보다는 전!! 을 추천드려요.
또 여러 술도 판매하고 있어서 밤에 방문하시면 펍처럼 즐겨보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한 줄 요약으로 후기를 드리자면 김치전 추천! 보석육회김밥은 비추천이에요:-)
한옥마을 근처 한옥 독채펜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
2025.04.21 - [Travel/국내여행 review] - 프라이빗 독채 스테이 전주 한옥 펜션 추천 '사로' 정보 및 후기
프라이빗 독채 스테이 전주 한옥 펜션 추천 '사로'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전주에서 일행들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한옥 펜션 '사로'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독채로 우리 팀만 조용히 사용할 수 있는 전통 한옥느
reivewmerry.com
'Travel > 여행음식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산읍 성산일출봉 근처 제주 흑돼지 구이 맛집 '팔미돈가' 정보 및 후기 (87) | 2025.04.07 |
---|---|
나만 알고 싶은 제주 사계해변 바로 앞 고기국수 맛집 '사계해변국수' (40) | 2025.03.10 |
미리 예약해야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서귀포 김밥 맛집 '오는정김밥' 예약 및 후기 (69) | 2025.03.04 |
서울여행 경복궁, 청와대 근처 북촌 맛집 '연남토마' & '블루보틀' 정보 및 후기 (46) | 2025.02.03 |
줄 서서 먹는 미쉐린 가이드 명동 맛집 '명동교자 본점' 정보 및 후기 (50) | 2025.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