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맛집 food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만난 아이스 탕후루 후기 및 정보

반응형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탕후루 중에서도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 있는 아이스 탕후루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한다. 왕가탕후루와 다르게 얼린 과일에 설탕코팅이 입혀져 마치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아이스 탕후루. 맛에 대한 후기와 정보가 필요하다면 주목하라.
 
 

아이스 탕후루 사진

 
 
 

오늘의 일상음식 리뷰 :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 만난 아이스 탕후루 후기 및 정보
 
 
 


아이스 탕후루

여러 브랜드에서 아이스 탕후루를 출시 중이라 지역 및 점포에 따라 종류 및 맛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내가 오늘 리뷰할 아이스 탕후루는 HooRoo HooRoo 아이스 탕후루 딸기, 블랙사파이어, 귤 이렇게 리뷰해보려고 한다. 
 
 
 
 

구매 장소 및 가격

 

얼음과자 24 아이스크림세계과자할인점
무인운영으로 24시간 이용가능


아이스 탕후루 가격 : 4,500원

 
 
 
 
 

종류

 

딸기 탕후루귤 탕후루포도 탕후루
HooRoo HooRoo 아이스 탕후루는 딸기, 제주 귤, 블랙사파이어 이렇게 세 종류로 판매되고 있다. 
냉동보관으로 먹어야 하며 위 사진과 같이 한 팩에 4,500원이며 한 팩당 두 꼬지가 들어있다. 

 
 
 
 

탕후루

 

딸기 꼬지 사진귤 꼬지 사진블랙사파이어 꼬지 사진
팩 포장을 개봉하면 플라스틱 케이스에 두 개의 꼬지가 들어있다. 
딸기와 귤은 3개, 블랙사파이어는 4개가 한 꼬지에 꽂혀있다. 귤의 경우 귤 한 개를 반으로 나눈 양만큼 이 하나로 들어 있다. 

 
 
 

맛 후기

 

귤 확대사진블랙사파이어 확대사진
딸기 확대사진

개인적으로 귤 > 딸기 > 블랙사파이어 순으로 맛이 좋았다. 
귤의 경우 새콤한 맛이 설탕코팅과 합쳐져 새콤달콤한 맛이 너무 좋았고 일반 생귤로 만든 것보다 셔벗처럼 살짝 얼어있으니 더 맛있었다. 반대로 딸기는 생딸기 탕후루가 더 맛있었고 블랙사파이어의 경우 냉동이라 그런지 블랙사파이어 특유의 단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세 개 모두 디저트로 집에서 간단히 즐기기 나쁘지 않았고, 두 꼬지에 4,500원이라는 가격이 크게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위 딸기 사진처럼 사 오는 과정에서 설탕코팅이 녹으면서 다시 냉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과일에 달라붙지 않고 플라스틱 케이스에 그대로 녹아있었다. 그랬기에 과일 겉면에 바삭하는 설탕 코팅을 즐길 수 없다는 점이 많이 아쉬웠다. 그렇지만 내가 구매한 장소와 집이 차로 15분 정도의 거리 때문이라 녹았던 것을 감안해야 하므로 추후 구매 시 바로 먹어보고 추가 리뷰를 추가해보려고 한다. 

 
 

개인적 후기

구매 후 바로 먹었을 때에도 설탕코팅이 과일에 제대로 도포되어 있지 않고 설탕에 묻힌 느낌의 정도라면 다시 구매해 먹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번 구매에서는 구매 후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먹어 설탕코팅이 더운 날씨에 충분히 녹았을 수 있기에 재구매 후 결정할 예정이다. 일반 왕가 탕후루에서 한 꼬지에 3,000원인 것에 대비해 아이스 탕후루의 경우 한 꼬지에 2,300원 정도이므로 가격대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을 때 종종 애용할 것 같다. 
 
 
 
 
생과일로 만든 왕가탕후루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2023.06.18 - [Life/일상맛집 food] - 화제의 간식 '왕가탕후루' 여수 학동점 디저트 맛집 후기

화제의 간식 '왕가탕후루' 여수 학동점 디저트 맛집 후기

요즘 화제의 간식으로 떠오른 탕후루, 그중 한국 최초 탕후루 전문점인 '왕가탕후루'의 인기는 엄청나다. 이 중 최근 오픈한 여수 학동점을 방문했다. 왕가탕후루의 맛 후기와 함께 근처 주차장

reivewmer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