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review

감성 풀빌라 숙소 남해 '오아빌' 수영장 숙소 추천, 정보, B타입 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친구와 다녀왔던 남해의 감성 풀빌라 숙소! '오아빌'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실내, 실외 수영장이 있어서 연인,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풀빌라 펜션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함께 알아봅시다. 
 
 
 

펜션 외관

 
 
 
 
 

오늘의 여행 리뷰 : 감성 풀빌라 숙소 남해 '오아빌' 수영장 숙소 추천, 정보, B타입 룸 후기
 
 

 


오아빌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빛담촌길 17-8

 
 

남해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남해의 바다를 즐기기 좋으며 남해 관광지로 손꼽히는 다랭이마을 근처(자차 6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좋습니다. 

 
 
 
 
 
 

룸 종류 및 가격

 
 
 

1. 오아빌 A type
노천탕
출처 : 오아빌 공식 홈페이지
오아빌 A type 룸은 복층형에 수영장이 아닌 테라스 노천탕이 마련된 룸으로 킹 베드 1개로 기준 2명, 최대 3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방입니다. 오아빌에 A type 룸은 1개로 침실 및 부엌 등의 구조는 B타입과 동일하지만 실내수영장 대신 테라스에 노천탕이 있다는 점이 특징인 방으로 A타입의 경우 수영장이 실내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꼭!! 이점 참고하시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주말기준 약 27만 원 정도로 B 타입보다 3만 원 ~ 5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가격은 성수기, 공휴일 주말에 따라 다르니 자세한 금액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오아빌 B type
실내 수영장
출처 : 오아빌 공식 홈페이지
오아빌 B type은 실내 풀장이 있다는 점이 특징인 룸으로 2, 3, 4호실로 총 3개의 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A타입과 동일하게 킹베드 1개로 기준인원 2명, 최대인원 3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방으로 주말 약 30만 원대의 금액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제가 묵었던 방도 B type방으로 4호실에 숙박했는데 이 B타입 방에 대한 후기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체크인, 체크아웃
15:00 / 11:00

 
 

주차장
우선 숙소에 도착하면 위 사진과 같이 약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 있답니다. 

처음에는 주차장이 너무 협소하다고 생각했는데 펜션이 총 4개의 방만 있는 곳이다 보니 그렇게 부족할 일은 많지 않을 것 같아요. 

 
 

체크인 센터체크인 하우스
주차장 앞 골목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체크인 하우스로 가실 수 있답니다. 

오아빌은 무인 체크인, 아웃을 진행하는 곳으로 체크인 하우스에 들어가시면 정비가 완료된 룸키가 올려져 있고 그 키를 가지고 방으로 가면 되고 체크아웃도 이 체크인 하우스에 키를 두고 가면 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 일찍 도착하셔도 체크인하우스에 키가 준비되어 있다면 빠른 입실이 가능하답니다.


정해진 체크인 시간은 15:00 체크아웃은 11:0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체크인 하우스 실내
체크인 하우스 내부는 이렇게 쉬어갈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남해바다가 한눈에 보여 너무 좋았답니다. 
혹시 일찍 도착하셔서 아직 입실이 불가능하시다면 이곳에서 잠시 커피 한잔 하며 쉬었다가 입실하셔도 될 것 같아요!

 
 
 

커피
체크인 하우스 내부에는 커피머신과 제빙기가 마련되어 있고 이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니 남해바다를 구경하며 커피 한잔을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셀프 메뉴
또한 체크인 하우스 내부에는 여러 생필품과 간식들을 판매하는데 이 또한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위 금액과 같이 계좌이체 후 물건을 가져가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달리 표에 작성하지 않고 메뉴판 바로 아래 별도로 마련된 노트에 투숙일, 방번호, 상품 및 가격을 기재한 후 가져가시면 된답니다. 


!! 참고로 오아빌 펜션 내부에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는 구비되어 있지만 치약, 칫솔은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챙겨 오시거나 체크인 하우스에서 구매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구급약
양념통양념 종류
제가 오아빌 하우스에서 만족했던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이렇게 구급함과 양념통이 비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여행 중 갑자기 아프거나 다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대비할 수 있게 마련되어 있는 게 정말 좋았답니다. 
또한 부피가 커서 챙겨 오기 어려운 설탕, 소금, 참기름, 식용유 등등 요리에 필요한 양념들이 소량씩 구비되어 있는 게 좋았답니다. 하지만 1회용이 아닌 다회용으로 여러 사람이 함께 공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므로 이 점에 민감하신 분들은 따로 챙겨 오시고 상관없으신 분들은 오아빌에 마련된 제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야외 수영장

 

야외 수영장야경 야외수영장
오아빌 야외수영장은 옆에 있는 풍차와 남해바다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야외 수영장의 경우 수심이 성인기준 골반 아래 정도로 깊은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놀기에는 깊을 수 있기 때문에 꼭 보호자분이 동반하셔야 하며 펜션 방의 수가 4개인 것에 비해 풀장이 넓어 넓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아빌 B type 4호실

오아빌 B타입의 경우 3개의 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구는 2층의 침실로 들어갈 수 있으며 1층 수영장에서도 야외 수영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2층
거실, 침실, 화장실

 
 

거실 세면대침실 입구
처음 딱 방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주할 수 있는 거실입니다. 
거실 좌측으로는 세면대, 우측으로는 침실이 마련되어 있고 세면대 우측으로 수영장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답니다. 

 
 
 

침실침대
침실은 인스타에 나올 것 같은 정말 감성적인 분위기였답니다. 
침구는 샛노란 색으로 밖에서 비추는 햇빛과 남해바다의 풍경이 어우러져서 너무 만족했던 공간이에요. 

또 한쪽으로 LG 스탠바이미가 마련되어 있어 음악을 틀어두거나 영화를 보며 풍경을 함께 봐도 정말 좋았답니다. 

 
 
 
 

침실 화장실
침실이 있는 공간에는 위에서 봤듯이 거실에 세면대가 마련되어 있고 한쪽에 화장실만 이렇게 위치하고 있답니다. 

제가 오아빌 숙박당시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로 샤워실은 침실 쪽에 마련되어 있지 않고 한 층 아래 수영장 옆에 마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수영 후 바로 샤워를 할 수 있어 좋기는 했지만 아침에 일어나서 샤워를 할 때 아래층까지 내려가서 씻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많이 불편했어요. 저희는 성인만 방문했기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사용했지만 아이와 동행하신 분들이라면 아이를 씻길 때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는 점에서 조금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으니 이 점 꼭 참고하셔서 예약 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3층
부엌 및 테라스

 
 

부엌 가는 계단부엌
위 사진과 같이 침실 옆 계단을 통해 3층으로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3층에는 테라스와 부엌이 마련되어 있어서 음식을 해 먹어도 침실에 냄새가 배지 않는 점이 좋았지만 장을 봐온 물건들을 좁은 계단 통로를 통해 옮겨야 하는 게 조금 불편했답니다. 

 
 
 

식기류그릇종류
전자레인지
펜션에는 숟가락, 젓가락 및 식기구들과 커피포트, 전자레인지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테라스
부엌과 연결된 테라스로 나가면 이러한 공간이 펼쳐지는데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오고 있어서 테이블을 안쪽으로 옮겨두었었답니다. 하지만 저녁에는 비가 그쳐 위 테이블들을 꺼내 테라스에서 고기를 구워 먹었는데.. 남해바다를 보며 고기와 맥주를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여름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모기나 벌레는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전기그릴전기그릴 삼겹살
저희는 숯불은 따로 추가하지 않고 펜션 내부에 마련된 전기그릴을 사용해 고기를 먹었답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는데 현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로 무료이용이 가능하다고 적혀있는 것을 보아 추후 요금을 지불하면 대여해 주는 형태로 변경되는 것 같으니 이점은 방문 전 꼭! 펜션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1층
실내 수영장

 
 

수영장 가는 길
실내 수영장수영장 튜브

 

수영장 비치체어수영장 전체 모습
2층 거실에서 위 사진과 같이 계단을 통해 내려오면 이렇게 실내 풀장이 있답니다. 

오아빌 자체에서 튜브 한 개와 비치볼 한 개를 제공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온수 추가 시 따듯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풀이 넓지는 않지만 성인기준 골반 높이의 수심으로 튜브 위에서 둥둥 떠다니며 수다를 떨거나 쉬기 좋아서 튜브는 인원수에 맞춰 가져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영장 화장실수영장 샤워실
수영장 안쪽으로는 이렇게 화장실과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애머니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샤워실 샤워기가 필터를 사용하는 샤워기로 되어 있었는데 필터가 정말 너무 새까맣게 변해 있어서... 사용하는데 조금 찝찝한 느낌이 많이 들었답니다. 이런 필터는 조금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개인적 후기

개인적으로 가격대비 너무 만족했지만 재방문할 것 같지는 않아요. 
 
남해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실 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생각보다 낙후된 시설과 계단을 통해 계속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 조금 불편했답니다. 
 
그렇기에 가족단위 분들에게는 비추천, 연인, 친구 분들에게는 추천!! 하는 숙소입니다. 
 
 
생각보다 시설이 낙후된 부분이 보였지만 침구나 청소상태는 굉장히 청결하고 깔끔했습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만족했고요. 
 
하지만 아무래도 이곳의 가장 아쉬운 점은 계단을 통해 모든 공간을 이동해야 한다는 점으로 아이들을 동반하시는 분들은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야외수영장과 실내 수영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감성적인 숙소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남해 독일마을 근처 브런치 카페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2023.11.08 - [Travel/여행음식 review] - 남해 독일마을 브런치 카페 추천 '남해다 카페' 정보 및 후기

남해 독일마을 브런치 카페 추천 '남해다 카페'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남해 독일마을 내부에 있는 브런치 카페 '남해다 카페'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독일마을의 느낌을 즐기며 아름다운 풍경에서 커피와 브런치를

reivewmer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