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대마도에서 제가 직접 묵어봤던 온천이 있는 리조트 '소아루 리조트'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대마도에서 온천도 함께 즐기고 싶고 시설 좋은 숙박, 호텔, 리조트를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의 해외여행 리뷰 : 대마도 온천 가능한 리조트 숙박 호텔 추천 '소아루 리조트' 내돈내산 후기
소아루 리조트
위치 및 주차장
46-1 Mitsushimamachi Sumo, Tsushima, Nagasaki 817-0321 일본
위치는 조금 외진 곳에 있어서 꼭 차량으로 방문하셔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조용하고 평화로운
일본 특유의 다다미방과 료칸의 느낌을 즐길 수 있답니다:-)
주차장은 리조트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고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외부 및 로비
소아루리조트 외관이에요!
처음엔 규모가 너무 작아서 놀랐는데 로비와 사무실 건물이었고 뒤로 더 넓게 건물들과 부대시설들이 있었답니다.
로비 뒤쪽으로는 이렇게 숙박하는 동들과 풀이 마련되어 있어요!
저는 오기 전 검색으로 위에 풀을 보고 여름에 수영장으로 이용가능한 줄 알았는데...
실제로 방문해 보니 수영장이 아니라 그냥 관람용이었답니다.
깊이가 발목정도 될 것 같아요..ㅎㅎ
그래도 밤에 보는 야경과 낮에 보는 풍경도 저 풀 덕분에 더 고급스러워 보였답니다.
로비는 깔끔한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였어요!
큰 식물화분도 있고 쉴 수 있는 의자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가장 신기하기도 하고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로비에 휠체어가 준비되어 있었다는 점!
엄청 외지고 시골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런 사소한 부분들도 잘 마련되어 있어서 놀랐답니다.
전체적인 리조트 안내도이니 참고해 주세요!
Entrance 로비 뒤로 식당과 ROOM, 온천 등이 마련되어 있고 곳곳에 흡연구역이 따로 있어서
방문 시 사진으로 한 장 찍어두시고 찾아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ROOM
저는 E동 105호로 배정받았어요!
E동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방이 약 4개 정도 있었답니다.
방 키는 이렇게 아날로그 한 열쇠 키에요!
열쇠키링에는 한국어 안내문과 함께 주황색 플라스틱 같은 게 하나 붙어있는데 이 플라스틱을 방 안에 있는 버튼에 넣어주셔야 전기가 들어온답니다!
한국에서 모텔에 가면 카트키를 넣어야 하는 것과 동일해요!
키에 함께 있던 한국어 안내문에는 레스토랑과 온천, 프런트 이용시간이 기재되어 있었어요.
레스토랑 영업시간 조식 06:50 ~ 09:00 석식 17:30 ~ 20:30 온천 이용시간 아침 06:00 ~ 09:00 저녁 17:00 ~ 21:30 프론트 06:00 ~ 21:00 |
룸에 들어오면 바로 있는 신발장!
안에는 슬리퍼도 구비되어 있어서 잠깐 나갔다 오거나 온천을 갈 때 이용하시면 좋답니다!
신발장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라 신발 약 10켤레 정도 가능 할 것 같아요:-)
대망의 다다미 룸!
일본은 워낙 숙소들이 좁아서 여기도 각오하고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넓었답니다!!
다다미 방이라 일본여행의 기분을 확실히 낼 수 있었고 준비되어 있는 이불도 푹신해서 좋았어요:-)
방 안에는 옷장과 수납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다다미가 오염되면 배상해야 하기 때문에 저희는 이 공간에 캐리어를 보관했어요!
수납칸 아래에는 미니 냉장고도 있답니다.
과거 일본 여행에서 룸 크기도 정말 작고 수납공간도 부족해 불편했는데
소아루 리조트는 룸 크기도 크고 수납공간도 많아서 여행객들이 숙박하기에는 최적이라고 생각했어요:-)!!!
방 안에 있는 샤워실!
샤워실은 일본 답게 정말 좁았답니다...
마치 항공기에 있는 샤워실 크기 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한 명 들어가면 꽉 차는 크기였어요.
하지만 소아루 리조트는 온천이 있어서 저도 온천에서 샤워를 다 진행했기에 샤워실이 좁은 부분이 크게 문제 되지는 않았답니다.
그리고 샤워실안에 애머니티가 다 마련되어 있어서 따로 챙겨 오시지는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샤워실 옆 세면대에는 핸드워시와 칫솔, 일회용 면도기가 마련되어 있어요.
세면대도 굉장히 청결하게 청소되어 있어서 좋았고 세면대 아래 드라이기도 구비되어 있답니다.
화장실은 샤워실 건너편에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화장실도 매우 좁은 편이라... 이점 꼭 유의하고 방문해 주세요:-)
방 안에 있는 냉난방기는 구비된 리모컨으로 냉방, 난방 및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한국어로 안내문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온천
** 온천 이용시간 **
아침 06:00 ~ 09:00
저녁 17:00 ~ 21:30
온천은 식당과 로비 사이의 길을 통해 이동하시면 돼요!
온천으로 가는 길에는 위 우측 사진처럼 우산들도 마련되어 있어서 비 오는 날 사용하기 좋았답니다:-)
물론 우산은 온천 앞과 숙박 동 앞에도 마련되어 있어요!
온천 입구예요!
일본어와 한국어로 기재되어 있어서 전혀 어려움 없이 찾고 이용할 수 있었답니다.
입구 문을 열고 들어오면 이렇게 자판기들도 있어요!!
아이스크림, 우유, 각종 음료 자판기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온천 후에 먹기 좋았답니다.
저는 온천하고 나와서 우유 한 병 먹고 싶었는데... 지갑을 안 가지고 와 못 먹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혹시 온천 후에 이렇게 음료 하나 드실 분들은 온천 가실 때 꼭!! 지갑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처럼 좌측이 남탕, 우측이 여탕이니 해당되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온천 탈의실
탕 안으로 들어오면 별도의 사물함은 없고 이렇게 바구니들이 있어요.
여기서 비어있는 바구니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물품 보관 바구니 반대편으로는 화장대가 있는데
클렌징 오일부터 폼클렌징, 토너와 로션까지 전부 마련되어 있어요!
어떤 제품이 어떤 건지 한국어로도 안내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했답니다.
또한 클렌징 제품이 마련된 곳은 한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든데...
클렌징 제품이 있는 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좋았답니다!
드라이기도 다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샴푸, 린스, 바디워시 정도만 챙겨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온천탕
실은 탕 내부는 옷을 벗고 들어오기 때문에 사진촬영이 금지였답니다.
그런데 제가 방문한 시간대에 이용하시는 분이 한 명도 없이 저 혼자 이용하게 되어서 후딱 사진을 찍어봤어요.
내부는 이렇게 큰 탕 하나와 샤워시설이 마련되어 있었고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서서 샤워할 수 있는 장소도 2개 정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대망의 야외온천!!
야외온천탕은 온탕 하나 냉탕으로 추정되는 탕 하나가 있었어요.
냉탕은 물이 받아져 있지 않아서 이용이 불가능했고 온탕은 이용이 가능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 비가 와서 비를 맞으며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고 있으니 너무 좋았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물이 엄청 좋은지는 잘 모르겠었어요..
약간의 락스 냄새가 섞여나서 이점이 조금 많이 아쉬웠답니다.
조식
조식장소
조식은 리조트 내부에 있는 식당에서 먹을 수 있어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조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영업시간 내에 식당으로 방문하시면 돼요.
그리고 방키아 적힌 안내문에는 조식이 9시까지 가능했는데 식당 앞 안내문에는 8시 30분으로 기재되어 있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조식을 이용하실 분들은 되도록 8시 30분 전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당 내부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굉장히 세련된 인테리어와 깔끔한 구조로 고급 식당 느낌이었어요.
식당 내부로 들어오면 식탁에 미리 투숙객들의 인원수에 맞게 기본반찬들이 세팅되어 있어요.
저희는 2명이서 방문했기 때문에 2개의 식사가 마련된 식탁에 앉았답니다.
조식 메뉴
책상에 앉으면 이렇게 고등어구이, 샐러드, 햄, 두부, 낫또, 기본 반찬이 준비된 트레이가 놓여있어요.
여기서 밥과 국만 따로 준비된 곳에 가셔서 드실 만큼 가지고 오시면 된답니다.
국은 소량의 미역이 든 국그릇에
보온통 안에 있는 된장국을 담아 먹으면 돼요!
이렇게 밥과 국까지 같이 세팅한 최종 조식!!
소아루 리조트는 이렇게 일본 가정식 느낌의 조식으로 제공된답니다.
메뉴는 날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겠지만 이런 형태로 제공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소아루 리조트를 매우 만족하고 다녀왔어요!
객실의 크기, 상태, 청결도 다 좋았고 조식도 고등어를 안 좋아하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맛있게 먹었답니다.
온천도 아침저녁으로 두 번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온천수에서 약간의 락스 냄새가 나서... 온천만!!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의 경우 아쉬움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고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외진 곳에 있어서 차량렌트는 필수이니!
이점도 꼭 유의하고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마도 여행 준비 중이라면 함께 보면 좋은 글 ↓ ↓ ↓ ↓ ↓ ↓ ↓
2024.03.27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주차와 면세, 대합실 및 대마도 가는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정보와 후기
2024.03.29 - [Travel/해외여행 review] - 일본 히타카츠항, 대마도 렌트 히토츠바타고 정보 및 후기
2024.04.01 - [Travel/여행음식 review] - 대마도 히타카츠항 근처 도보이동 가능한 빵 맛집 '포에무빵집'과 밸류마트 정보 및 후기
2024.04.03 - [Travel/여행음식 review] - 대마도 여행 히타카츠항 근처 맛집 추천 일본 가정식 '오카베 식당' 정보 및 후기
2024.04.05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대마도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미우다 해변, 헤키레키 신사, 덕혜옹주결혼봉축기념비, 가네이시 성터"
2024.04.08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대마도 쇼핑의 모든 것 ! 대마도 편의점(로손), 티아라 몰, 다이소, 코스모스 드럭스토어
'Travel > 해외여행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세부여행 마사지샵 추천 첫날 공항 픽업 및 0.5박 숙박패키지 '노아스파' (82) | 2024.10.21 |
---|---|
2024년 9월 부산 김해공항 최신 시설 알아보기 feat. 약국, 짐 보관소, 식당, 면세 (98) | 2024.10.14 |
대마도 쇼핑의 모든 것 ! 대마도 편의점(로손), 티아라 몰, 다이소, 코스모스 드럭스토어 (97) | 2024.04.08 |
대마도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미우다 해변, 헤키레키 신사, 덕혜옹주결혼봉축기념비, 가네이시 성터" (80) | 2024.04.05 |
일본 히타카츠항, 대마도 렌트 히토츠바타고 정보 및 후기 (90) | 2024.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