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조용하고 깨끗한 "게스트하우스7" & 혼자가도 어색하지 않은 혼술바 "곁"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다녀온 제주도 여행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그중 오늘은 여행 1일 차에 머물렀던"게스트하우스 7"과 게스트 하우스 근처에 있는 혼자가도 좋은 혼술바 "곁"에 대한 정보와 직접 다녀오고 숙박해 본 후기를 함께 알아봐요:-)
오늘의 국내여행 리뷰 : 제주도 조용하고 깨끗한 "게스트하우스 7" & 혼자가도 어색하지 않은 혼술바 "곁" 정보 및 후기
게스트하우스 7
위치 및 주차장, 무료 서비스
제주 제주시 용문로 168 2층
주차장
게스트하우스 7 만의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게스트하우스 바로 앞 골목길에 주차 공간이 많이 있어 그곳에 주차하거나 사장님께 전화드리면 주차를 도와주시기 때문에 주차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돼요!
무료서비스
1. 제주공항 무료픽업 서비스
- 따로 렌트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21:00 ~ 23:00까지 제주공항 무료픽업 서비스 제공
( 예약 시 메시지로 무료 픽업 서비스 신청, 체크인 당일 오전 중으로 자세한 픽업안내 )
2. 전 구역 무료 와이파이
3. 체크인 전 / 체크아웃 후 짐 보관 서비스 제공
4. 콘센트 용 USB 충전기 무료 대여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이용요금
성수기(7월, 8월)
- 1인실(202호, 303호) : 49,000원
- 1인실(201호, 301호) : 52,000원
- 2인실(2인기준) : 64,000원
성수기 외 기간
- 1인실(202호, 303호) : 45,000원
- 1인실(201호, 301호) : 49,000원
- 2인실(2인기준) : 59,000원
환불규정
- 체크인 5일 전 취소 : 100% 환불
- 체크인 4일 ~ 2일 전 취소 : 50% 환불
- 체크인 당일 또는 하루 전 취소 : 환불 불가
체크인 16:00 ~ 23:00
체크아웃 ~ 11:00
예약방법
게스트하우스 7은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쉽게 예약하실 수 있어요.
원하시는 일정과 인원을 선택한 후 원하는 방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
게스트하우스 7은 2층부터 위치하고 있는데 1층에서 작은 계단을 통해 올라가면
올라가는 계단에 위 사진처럼 재활용할 수 있는 공간과 주변 관광지, 주변 맛집 그리고 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변 관광지는 입장료와 거리, 맛집은 영업시간과 휴무일까지 적어놔 주셔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저희는 2인실을 예약해서 3층 302호에 배정받았어요!
이렇게 3층 입구 신발장에 신발을 두고 복도를 지나 방으로 들어가는 형태랍니다.
혹시 신발의 분실이 우려되시는 분들은 신발을 별도로 방에 보관하셔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침실
내부 침실은 이렇게 생겼어요!
2인 실데 싱글 침대 2개라 각자 편하게 잘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또 생각보다 방이 넓어서 여행 짐을 두고 캐리어를 펼쳐두어도 전혀 비좁은 느낌이 들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웬만한 모텔보다 저렴하면서 시설은 배로 좋았고 매트리스도 푹신하고 침구도 깨끗해서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한쪽에는 외투를 보관할 수 있는 행거, 그리고 화장할 수 있는 화장대도 마련되어 있어서 여자인 저희가 묵기엔 정말 최고였어요.
화장실과 샤워실은 위 사진처럼 여닫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있었어요.
내부는 화이트, 우드, 골드의 조합으로 깔끔하면서 청결하게 유지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공용 다이닝룸
2층에 위치한 공용 다이닝룸에서는
냉장고, 인덕션, 전자레인지, 정수기 그리고 각종 식기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외부에서 음식을 사 왔는데 보관해야 하는 경우 냉장, 냉동 다 가능한 큰 냉장고가 있어서 편했고, 간단하게 음식을 데워먹을 수도 있어서 좋았답니다.
곁
위치 및 영업시간
제주 제주시 칠성로길 9 1층
영업시간
매일 20:00 ~ 04:00 (연중무휴)
외관 및 내부
위 주소로 가면 상가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어요!
거기서 모퉁이 쪽 1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따로 큰 간판은 없지만 매장 입구에 입간판으로 되어있어서 찾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 거예요.
내부는 이런 모습이에요!
바 주위로 바 테이블이 있고 바 테이블 뒤쪽으로 소파테이블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아무래도 처음에는 바 테이블 위주로 손님들이 앉게 돼요! 저희도 9시 반쯤 방문했는데 딱 바테이블 2자리 남아있어서 바테이블로 착석했어요:-)
전체적으로 내부는 어두운 편이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서 마치 해리포터의 방이 떠오르는 그런 분위기였어요!
어둡지만 포근한 느낌이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하고 친해지는데 조금 더 편한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것 같아 좋았답니다.
메뉴
곁에서는 위스키, 보드카 등을 바틀로도 판매하고 칵테일, 하이볼, 진토닉 등 한잔으로도 판매하고 있어요.
저희는 칵테일 위주로 주문해 먹었는데 대부분의 손님들이 혼술바이기 때문에 바틀보다는 칵테일로 주문해 드셨답니다.
저희는
" 그루밋, 얼그레이 하이볼, 카타르시스, 파우스트 "
이렇게 주문해 먹었답니다.
이 중 오른쪽 위 사진에 그루밋 컵에 담겨 나오는 그루밋 칵테일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초코맛이 나면서도 술맛이 섞여나서 술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드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저는 컵이 너무 귀여워서 주문했는데 도수도 낮은 편이라 편하게 먹기 좋았답니다.
그리고 함께 곁에서 이야기하다 알게 된 분들이 알려주신 TIP!!
가격대가 똑같지만 도수가 비교적 높은 카타르시스, 파우스트를 먹는 게 가성비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도수가 세다 보니 천천히 마시게 되고 취기도 빨리 올라오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이런저런 대화를 하면서 마시기 좋았답니다.
개인적 후기
게스트하우스 7
우선 게스트하우스 7은 정말 강력하게 추천!! 해드리고 싶어요.
조용하고 편하게 주무실 곳을 찾는 분들에게 정말 가격대와 시설 그리고 청결도까지 너무나 완벽하답니다.
하지만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리는 파티나 이런 걸 참석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쉽지만 게스트하우스 7은 그런 파티가 열리는 게스트하우스는 아니랍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여행의 피로를 풀어야 하시는 분들!
잠만큼은 편하게 자셔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가격대가 일반 게스트하우스에 비해 저렴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1인실, 2인실임을 감안한다면 일반 모텔에서 숙박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모텔 특유의 냄새도 없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했어요.
특히 매트리스가 너무 편해서... 술 취한 채 잤는데 너무 따뜻하고 포근하게 잘 잤답니다!!
곁
곁은.. 기대가 너무 컸던 걸까요?
생각보다 재미도 있었지만 아쉬움도 있었던 곳이에요.
저는 약간 잔잔한 분위기에 새로운 사람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눠보는 그런 공간을 상상하고 방문했는데
제가 방문한 날 시간대에 제주도 게스트하우스에서 일하는 분들, 제주도민 분들이 많았어요.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왁자지껄한 느낌이 많이 들었고 그분들 사이에 혼자 오신 분들이 잘 끼지 못하고 혼자 술만 마시는 그런 상황도 보았어요. 저는 친구와 둘이서 방문해서 그 시간대에 친구와 이야기하며 잘 있었지만 혼자 오신 분들은 굉장히 뻘쭘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래도 이후 시간이 지나고 그쪽 무리가 파하면서 새로 오신 분들과 대화하며 어떤 직업인지, 어느 지역에 사는지 이런저런 제가 겪어보지 못한 직업들과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니 정말 재밌었어요.
그렇기에 아무래도 그날 방문할 때의 분위기가 어떤지에 따라서 정말 재밌을 수도 정말 재미없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혼자 여행중일 때 한 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도 비 오는 날 가기 좋은 실내,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 ' 넥슨컴퓨터 박물관 ' 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2024.02.14 - [Travel/국내여행 review] - 제주공항 근처 아이와 가볼 만한 실내 데이트 장소 추천 '넥슨 컴퓨터 박물관'
제주도 흑돼지 오마카세! 환승연애 태이, 나언이 방문했던 '소못'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2024.02.20 - [Travel/여행음식 review] - 환승연애 2 태이 나언 방문한 제주도 흑돼지 오마카세 '소못' 예약 정보 및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