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떠나는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추천 (동문시장, 용두암, 함덕해수욕장)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 혼자 다녀왔던 제주도 여행 코스! 혼자 가보기 좋은 관광지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동문시장부터 구경하기 좋은 용두암, 용연 구름다리 그리고 제가 찐으로 애정하는 함덕해수욕장까지! 정보와 후기 함께 알아봐요!
오늘의 국내여행 리뷰 : 혼자 떠나는 제주도 여행 가볼 만한 곳 추천 (동문시장, 용두암, 함덕해수욕장)
동문시장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문로 16
영업시간
매일 08:00 ~ 23:00
주차장
" 동문재래시장공영주차장 " 및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
하지만 주변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려요:-)
동문시장은 제주 공항이랑 매우 가까워서 접근성이 매우 좋답니다:-)
또 '제주도 손흥민'으로 유명한 직원이 있는 시장이 바로! 이 동문시장이에요~
먹거리도 많고 밤에는 야시장도 열리는 곳이라 기념품도 사고 제주 먹거리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서 한번 들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산물도 정말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물론 택배도 가능하답니다 :-)
전복으로 만든 계란김밥과 전복내장김밥, 주먹밥도 판매하고 있어서 한 바퀴 쭉 돌아보면서 원하시는 음식으로 골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흑돼지 오 겹말 이를 구매했어요!!
제주도 하면 흑돼지인데 혼자 온 여행이라 흑돼지 구이를 먹으러가 긴 부담스러워서
아쉬운 대로... 시장에서 오겹말이로 구매했답니다.
흑돼지 오겹말이는 흑돼지 오겹살 안에 각종 야채가 들어있고 흑돼지로 겉을 싸고 있어서 아삭한 식감과 고기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흑돼지 오겹말이는 여러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은 대부분 10,000원에 소스는 매콤, 바비큐 중에 선택하실 수 있답니다:-)
자!! 렌트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신 분들은 주목하세요!
동문시장 내부는 길이 생각보다 좁게 되어 있고, 사람도 굉장히 많아서 무거운 짐을 들고 가거나 캐리어를 끌고 가기에는 조금 무리랍니다.
이럴 경우 동문시장에 짐 보관함이 있어서 이를 이용하면 굉장히 편하게 시장구경을 하실 수 있어요!!
짐 보관함은 위 사진처럼 동문시장 8번 게이트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택시 이용 시 8번 게이트로 요청드리는 걸 추천드려요.
8번 게이트 바로 앞에 이렇게 고객지원센터가 마련되어 있어요:-)
이 안으로 들어가시면 짐 보관함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짐 보관함뿐 아니라 화장실도 있어서 동문시장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물품 보관함은 위 우측 사진처럼 꽤 큰 사이즈로 12개 정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보관함 한 개의 크기도 이 정도로 굉장히 큰 편이라!
캐리어도 보관이 가능해요:-)
실제로 저는 기내용 캐리어 하나를 보관했는데 공간이 엄청 여유롭였답니다!
큰 캐리어도 충분히 보관가능하실 것 같아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아쉽게도 제주도 손흥민 직원이 없었답니다.
손흥민 직원이 있는 가게는 8번 게이트 바로 앞 골목에 위치한 만두집이에요!! 자세한 건 인터넷에 쳐보시면 전문으로 포스팅하신 글들이 많으니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동문시장에서 광어+우럭 회, 전복계란김밥, 흑돼지 오겹말이 이렇게 구매해서 숙소에서 드라마 보면서 먹었답니다.
야시장 시간대에 방문하면 조금 더 많은 푸드코너가 오픈되어 있고
시장 안쪽으로 기념품가게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첫날 or 마지막날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용두암
위치 및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담2동 용두암길 15
주차장(용두암 공영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두암길 15
- 이용시간 -
매일 09:00 ~ 18:00
- 주차요금 -
최초 30분 무료
추가 15분당 500원
주차장에 주차 후 용두암 쪽으로 이동하면 입구에 이런 인어 석상이 있답니다.
이 인어상은 가슴 부분이 적나라하게 노출되어 있어서 SNS 꽤 크게 논란이 되었다고 해요.
또 이 석상이 제주도에서 자체적으로 설치한 게 아니라 인근 기념품 매장 대표가 20여 년 전 사비로 설치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 논란이 컸던 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제가 방문했을 때 이 인어 석상 앞에서 사진을 남기시는 분들도 꽤 많으셨답니다.
보시는 분들마다 생각하는 게 다르기 때문에 혹여나 이런 부분이 조금 보기 불쾌하신 분들은 미리 참고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어 석상을 지나 들어오면 이렇게 제주의 푸른 바다와 용머리처럼 보이는 용두암을 보실 수 있답니다:-)
어릴 적 수학여행으로 방문했을 때는 에잇 이게 뭐야 하는 마음이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방문해 보니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돌들이 함께 보이는 이 풍경자체가 힐링이고 너무 좋더라고요.
이 용두암은 제주공항에서도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서 제주도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라 한 번쯤은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용두암은 인근 계곡에 살던 용인 승천하려다 돌로 굳어졌다는 전설이 있답니다. 겉으로 드러난 부분의 높이가 10M, 바다 속에 잠긴 몸의 길이가 30M 정도 된다고해요! |
겉으로 보이는 것도 꽤 크다고 생각했는데 잠긴 몸의 길이가 3배는 더 길다고 생각하니 더 용의 느낌이 나고 상상이 되는 게 이런 전설이나 정보를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용연구름다리
제주 제주시 용담이동 2581
용두암에서 용연구름다리는 도보로 이동 가능하답니다!
도보로 이동하면서 바다 풍경도 볼 수 있고 위 사진처럼 유채꽃도 있어서 사진 남기기 좋았답니다~
용두암에서 약 10분 정도 걸어오면 있는 용연 구름다리!!
다리는 약간 흔들 다리 느낌이라 더 좋았어요:-)
바다 위에 있는 다리라서 날 좋은 날 방문했더니 다리와 바다가 어우러지는 풍경도 너무 좋았답니다!
개인적으로 용두암보다 용연구름다리가 더 좋았어요!
용연구름다리에서 보는 바다 쪽 풍경!
정말 에메랄드 빛 물이라서 여기가 한국이 맞나 싶을 정도로 너무 아름다웠답니다.
바다 반대쪽 뷰는 이렇게 절벽과 팔각정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이 풍경이 정말 너무 좋았답니다.
바다 색깔도 오묘하고 절벽과 나무, 팔각정이 어우러지는 풍경이 정말 너무 예뻤어요.
이건 사진으로 보시는 것보다 실물로 보는 게 몇 배는 더 예뻐서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구름다리를 건너오면 아까 보셨던 절벽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 옆으로 우거진 나무와 계단 뒤로 바다의 풍경이 한컷에 담기기 때문에 여기서 사진을 찍어도 정말 예쁠 것 같아서 추천드리는 장소랍니다!
계단 아래로 내려가면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풍경을 더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용두암 하나, 용연구름다리 하나만 보러 가기에는 아쉬운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두 곳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곳에 주차한 후 두 가지를 다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특히 에메랄드빛 바다와 절벽에 부딪히는 파도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장소예요!!
주차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주차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날 좋은 날에 제주도에 오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함덕 해수욕장
위치 및 주차장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주차장(함덕해수욕장 공용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조천읍 함덕리 1004-5
이용요금 무료
함덕 해수욕장은 제가 가장 좋아하고 애정하는 곳이라서 꼭! 추천해드리고 싶었던 곳이에요.
우선 이 풍경만 봐도 다 설명되지 않을까요?!
정말 푸른 에메랄드 빛 넓은 바다에 제주도 현무암 검은 돌들의 풍경이 정말 해외 풍경처럼 느껴진답니다.
파도도 생각보다 센 편이라 파도소리와 풍경을 함께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또 위 사진처럼 해변가뿐 아니라 해변가 옆으로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서 조금 더 바다를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어요!
중간중간 돌하르방도 있어서 제주도의 느낌을 더 느낄 수 있답니다.
돌 위에 직접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진도 남겨보실 수 있답니다:-)
물론 해변 바로 앞에서 보는 함덕 해수욕장의 모습도 너무 예뻐요.
물이 빠졌다가 들어오는 시간대에 방문하신다면 위 사진처럼 중간에 갈라진 길이 생겨서 이렇게 이쁜 윤슬도 보실 수 있답니다:-) 함덕해수욕장은 제가 정말 너무 좋아하는 해변이라서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함덕해수욕장은 제가 최근에 제주도 2번 방문했을 때 2번 다 방문했던 곳으로
제가 정말 애정하는 곳이랍니다:-)
우선 주차도 너무 편하고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넓은 편이라 볼거리도 더 많았어요!
해변 앞으로 맛집, 스타벅스, 올리브영 등 인프라도 잘 되어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비 오는 날, 맑은 날 이렇게 방문했는데 비 오는 날에는 물이 그만큼 많아서 파도의 세기가 강해 그 경관이 너무 멋있었고,
맑은 날에는 위 사진들처럼 윤슬과 함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볼 수 있어서 또 만족스러웠답니다.
이렇게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었던 곳들을 간략하게 리뷰해봤어요:-)
이미 너무 유명한 곳들이지만 여러분들의 여행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도 여행에 참고하면 좋은 맛집, 놀거리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2024.03.08 - [Travel/여행음식 review] - 제주도 성산일출봉 근처 전복 전문 맛집 추천 '명진전복' 정보 및 후기
2024.03.11 - [Travel/국내여행 review] - 뷰가 아름다운 제주도 추천 코스 성산일출봉 정상 올라간 후기 및 주차, 입장료 정보!
2024.03.22 - [Travel/여행음식 review] - 제주공항 근처 제주 고기국수 맛집 '자매국수' 정보 및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