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히타카츠항, 대마도 렌트 히토츠바타고 정보 및 후기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메리입니다! 오늘은 부산항에서 배로 갈 수 있는 일본 대마도 '히타카츠항'에 대한 간단한 정보와 대마도에서 이용했던 렌터카업체 '히토츠바타고'에 대한 정보와 이용 후기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대마도 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 주목하세요!!
오늘의 해외여행 리뷰 : 일본 히타카츠항, 대마도 렌트 히토츠바타고 정보 및 후기
히타카츠항
대마도 히타카츠항은 부산항에서 배로 1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해외라 당일치기 or 1박 2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곳이랍니다:-) 요즘 엔화가 떨어지면서 일본여행을 많이들 가시는데 그중 연차나 휴가 사용 없이 주말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는 가까운 일본 대마도!
대마도에는 히타카츠항과 이즈하라항 두 개의 항구가 있지만
오늘 제가 리뷰할 항구는 '히타카츠항'으로 대마도에서 북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위치
958-16 Kamitsushimamachi Hitakatsu, Tsushima, Nagasaki 817-1701 일본
히타카츠항 내부
히타카츠항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부산항과 비교해 보면 정말 아담한 규모랍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소파가 대기실, 좌측으로 티켓창구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사진 좌측에서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작은 카페와 조금 더 넓은 대합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1층에 자리가 없다면 2층을 한번 가보세요!
입구 쪽에는 이렇게 관광안내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 관광객이 많은 터라 한국어로도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대마도 여행이 처음이신 분들이나
택시를 불러야 하거나 버스시간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곳에 도움을 요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히타카츠항 내부에서도 간단한 기념품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대표적으로 곤약젤리, 간장, 과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대마도 내부 밸류마트나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하는 거에 비하면 조금 비싼 편이니 참고하세요!
일본! 하면 자판기가 정말 유명하죠 특히 일본에서 유명한 복숭아물, 청포도 물 등과 같은 물도 히타카츠항 내부 자판기에 있답니다! 대마도는 정말 시골길에도 자판기들이 곳곳에 많이 마련되어 있으니 여행 중 한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히토츠바타고 렌터카
위치
965 Kamitsushimamachi Hitakatsu, Tsushima, Nagasaki 817-1701 일본
히타카츠항에서 나오면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답니다.
도보 1분 거리로 정말 작은 횡단보도 하나만 건너면 바로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항구와 가깝기 때문에 대여와 반납 모두 일정에 큰 차질 없이 이용하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사무실 및 이용안내
히토츠바타고 렌터카는 정말 히타카츠항 바로 앞!! 에 위치하고 있어요.
도본 1분.. 아니 30초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아요.
위에 우측사진에서도 보이듯 렌터카 업체 간판 뒤로 제가 타고 온 쓰시마링크호가 보인답니다.
이 정도로 가깝게 위치하고 있으며 파도간판 옆골목에 사무실에 위치하고 있어서 위치를 찾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어요!
골목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사무실이 있답니다.
여기에서 국제면허증을 제출하고 차량을 인수하면 된답니다.
차량인수 시 주의사항을 설명해 주시는데 직원분이 한국어는 전혀 못하세요.
그래도 주의사항이 한국어로 된 버전이 있어서 주의사항 숙지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답니다.
주의사항도 크게 특별한 건 없었어요!
보험에 관련된 부분과 교통사고 시 어디로 연락해야 하는지 마지막에 기름은 FULL로 채워오면 되고 주유한 영수증은 꼭 지참하라는 주의사항이었답니다.
한국과 달랐던 점은 주유했던 영수증이 필참이라는 거예요.
연료 Full로 인수받아 full로 반납하는 형태는 한국에도 있지만 영수증을 따로 챙겨가진 않았던 터라 습관이 되어있지 않아서 저도 조금 신경 썼던 부분이랍니다. 여러분도 꼭 주유 후에 영수증 받으시고 지참해 오시길 바랍니다.
이용후기
제가 받은 차량은 위 차량으로 생각보다 연식이 오래됐는지 차에 힘이 없었어요.
차가 작아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내부에 USB 충전단자도 없어서 일본에서 급하게 시거잭 충전기를 구매해 사용했답니다.
한국인이라면 번역, 지도 등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이 필수인데
차량에서 충전이 안 돼서 조금 당황했어요.
제 글을 보고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시거잭 차량용 충전기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주행을 하는데 힘이 달려서 70킬로 이상은 한 번에 정말 무리였어요.
하지만 대마도 자체가 50 제한속도 구간이 정말 많아서 과속을 하진 않았지만 솔직히 조금 많이 답답했답니다.
저는 히타카츠 > 이즈하라로 이동하는 일정이어서 운전을 조금 오래 했는데 주행시간이 좀 길어지면 서서히 차에 힘이 생겼답니다.
차량 전박적인 상태는 나쁘지 않았고 인수와 반납과정도 굉장히 단순했어요!
혹시나 타국에서 덤터기 쓸까 봐 인수전 사진촬영, 동영상 촬영을 한국에서 보다 더 꼼꼼하게 했는데
차량을 반납하니 주유만 확인하시고 차량 상태는 보지도 않더니 잘 가요~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큰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렌터카 업체이지만 그래도!! 꼭 사전에 사진과 동영상은 남겨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대마도 여행시 이용하는 부산항과 쓰시마링크호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 ↓ ↓
2024.03.27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주차와 면세, 대합실 및 대마도 가는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정보와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