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 베트남 호치민 1군 신상 5성급 호텔 정보 및 후기
오늘은 베트남 호찌민 여행 당시 제가 직접 묵었던 호찌민 1군, 벤탄시장, 사이공스퀘어 도보 이동가능한 거리에 위치한 신상 5성급 호텔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직접 숙박해 본 후기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호찌민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될 테니 주목해 주세요.
오늘의 여행 리뷰 :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 베트남 호찌민 1군 신상 5성급 호텔 정보 및 후기
호텔 기본정보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은 23년 4월에 오픈한 초 신상 5성급 호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설이 모두 깔끔하고 좋으며 깨끗했답니다. 이 신상 호텔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위치
180 - 188 LýTự Trọng, Phường Bến Thành, Ward, Thành phốHồChí Minh 700000 베트남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은 베트남 호찌민 1군에 위치하며 유명한 관광지 모두 5분 ~ 10분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로 관광의 접근성이 좋답니다.
특히 벤탄시장 도보 5분, 사이공 스퀘어 도보 10분 정도의 거리로 쉽게 오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쇼핑을 위해 호찌민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기본 정보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
5성급 ★★★★★
체크인 14:00
체크아웃 12:00
외관은 위 사진과 같이 깔끔하면서 큰 문이 고급스러움을 주었고, 규모가 생각보다 작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무이네에서 타고 온 벤이 호텔 문 앞에 주차하자 직원 여러 명이 뛰어나오더니 저희를 반겨주시고 짐을 옮겨주시는 서비스가 너무 좋았답니다. 이후 관광을 다녀오고 나서 그랩을 타고 내릴 때도 항상 먼저 나오셔서 호텔 문을 열어주시고 짐이 있으면 짐을 받아주시는 등 굉장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었답니다.
짐 보관 서비스
위 사진처럼 로비 한쪽에 짐 보관 장소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인 시간 전에 도착하거나, 체크아웃 후 관광일정이 남으신 분들은 호텔에 짐을 맡기고 편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답니다.
다른 호텔들의 경우 짐을 함부로 보관한다는 말도 많았는데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의 경우 직원분들이 짐도 조심히 옮겨주시고 차곡차곡 정리해서 넣어주시는 모습을 보니 안심하고 맡길 수 있었답니다.
또 제일 우측 사진과 같이 짐을 보관하면 내가 어떤 종류의 짐을 몇 개를 맡겼는지 확인증을 적어주시기 때문에 다른 투숙객과 짐이 바뀌거나 잃어버리는 일이 없을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러웠답니다.
저도 실제로 마지막날 12시 체크아웃 후 익일 새벽 1시 비행기 이기 때문에 마지막날 일정도 많이 남아있었는데 이곳에서 짐보관을 할 수 있어 편하게 마지막 일정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물론 중간중간 필요한 짐을 꺼내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체크아웃 후 서비스
라 시에스타 프리미엄 사이공에서는 체크아웃 후 제공하는 서비스가 굉장히 다양했고 좋았답니다.
1. 짐보관 서비스
2. 로비 이용 서비스
3. 수영장 이용 서비스
4. 샤워 서비스
위처럼 이미 체크아웃 한 투숙객도 호텔에서 ROOM을 제외한 모든 시설이 이용가능 했답니다.
이뿐 아니라 ROOM도 Rate 체크아웃이 가능하나 이 점은 그날 예약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호텔로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위 서비스들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이유 중 하나가 호찌민을 여름에 방문했던 터라 매우 덥고 땀을 많이 흘리며 여행했답니다. 특히 조카와 함께하는 여행이었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금방 지치기도 했는데 그럴 때마다 호텔 로비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쐬며 편안한 소파에 앉아 있을 수 있었고 수영장 이용도 가능해 너무 덥거나 비가 오거나 하는 날씨 때문에 예정된 관광을 하지 못할 경우 호텔에서 편하게 수영을 할 수도 있었답니다.
또한 가장 만족스러웠던 샤워 서비스는 위 사진처럼 수영장 옆에 위치한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어 관광 후 공항으로 가기 전 마지막으로 샤워 후 쾌적한 상태로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답니다.
호텔 내부
위에서 호텔의 전체적인 서비스와 이용시간, 위치 등 기본정보를 알아보았으니 이제 호텔 내부 인테리어와 시설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호텔 로비
호텔 로비는 위 사진처럼 넓지는 않지만 고급스러운 가구들과 인테리어로 5성급에 걸맞은 느낌을 주었답니다.
이 로비에서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진행되며 체크아웃 후 쉬는 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무이네와 마찬가지로 따로 체크인하러 이동하지 않고 로비 소파에 앉아있으면 직원분이 직접 오셔서 체크인을 진행해 주신답니다.
체크인 전 위 사진과 같이 직접 만든 무알콜 칵테일과 웰컴과일을 주시는데 처음 먹어보는 맛의 칵테일이며 오이가 들어가 있어 조금 호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체크인 시 지도도 함께 제공해 주며 현재 호텔위치와 주변 관광지를 표시해 설명해 주는 작은 서비스도 투숙객들을 위한 정성처럼 느껴져 굉장히 만족스러웠답니다.
ROOM
침실
저희가 예약한 방은 디럭스 더블룸으로 창문 있는 방 중 가장 저렴한 방으로 2박 27만 원에 예약했습니다.
ROOM은 위 사진과 같이 굉장히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신축이라 그런지 한국의 호텔과 비슷한 느낌이었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이네 호텔에 비해 실내가 조금 좁은 감이 있어서 아이가 있거나 인원이 많으신 분들은 답답하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커플로 방문하신다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무이네에서와 마찬가지로 결혼기념일이라는 메모를 남겼더니 침대 위에 수건으로 이쁜 학을 만들어 주셨고 풍선장식 및 웰컴 케이크도 준비해 주셨답니다. 케이크는 초콜릿 무스 케이크로 굉장히 맛있었어요.
이뿐 아니라 친필로 환영한다는 메모도 남겨주셔서 방에 처음 들어갔을 때 너무 기분이 좋았답니다.
침실에서 가장 중요한 매트리스와 이불의 청결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ROOM
화장실 및 샤워실
화장실과 샤워실은 분리형으로 세면대 좌측으로 화장실, 우측으로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 또한 너무 깨끗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좋았답니다.
애머니티는 세면대에 일회용품(칫솔, 빗, 화장솜 등)과 핸드워시가 마련되어 있고 샤워실에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무이네에서와 마찬가지로 물필터를 사용했는데 호찌민의 경우 물필터 사용이 더 필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 사진이 하루 사용한 필터가 아닌 샤워 한 번에 변한 필터의 모습입니다.
한 번의 사용으로 필터가 노랗게 변하는 걸 보니 물필터는 정말 필수템이라고 생각하니 베트남 여행을 앞두고 계신 분들은 꼭 구비해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영장
수영장은 11F 조식 먹는 곳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 깊이는 입구 반대쪽으로 갈수록 깊어지는 형태로 가장 깊은 곳이 키가 171cm 제 기준으로 가슴높이 정도였답니다. 발이 안 닿는 곳은 없었으나 키가 작으신 분들은 조금 깊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도심 한가운데 위치해 있기 때문에 수영장 view는 기대하지 않았는데 야자수와 햇빛에 반짝이는 수영장 물이 어우러져 생각보다 좋았답니다. 간단하게 식사 후 소화시킬 겸 수영을 즐기면 좋을 것 같았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위 사진처럼 베드가 수영장 바로 앞에 위치한 게 아닌 계단을 통해 한 칸 아래로 내려가서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짐을 두고 왔다 갔다 사용하는데 조금 불편함이 있었답니다.
개인적 후기
바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강력추천!!! 하는 호텔입니다.
우선 제가 이 호텔에서 정말 감동받고 좋았던 장점들을 알려드릴게요.
1. 정말 너무 친절한 서비스
2. 도심 가운데 위치하여 벤탄시장 및 사이공스퀘어, 여러 관광지 도보이동 가능
3.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호텔 컨디션 및 조식포함
이 중에서도 저는 1. 정말 너무 친절한 서비스 이 부분 때문에 호찌민에 방문한다면 이곳에서 다시 숙박할 것입니다.
우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합니다.
제가 호텔에 들어설 때마다 문을 열어주기 위해서 멀리서부터 뛰어오시고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하며 반겨주신답니다. 이게 정말 별거 아닌 걸 수도 있는데 잠깐 편의점 한번 다녀올 때도 문을 직접 열어주시고 인사해 주는 서비스를 2일 내내 받으니 너무 고맙고 감사했답니다.
이뿐 아니라 체크인 당시 우리가 돌아가는 항공편 날짜, 시간 등 자세하게 물어봐 돌아가는 교통편은 알고 있는지 혹시 택시가 필요한지 하나하나 신경 써주며 체크아웃 후에도 샤워시설 및 수영장 등 룸을 제외한 시설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짐이 많은 해외여행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는 서비스가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또 하나 제가 감동했던 서비스는 벤탄시장에서 과일을 사 와서 과도를 빌릴 수 있는지 여쭤봤더니 본인들이 직접 과일을 깎아서 방으로 가져다주셨다는 점입니다. 과도가 아무래도 빌려줄 수 없는 물품이다 보니 빌려주지 않는 호텔이 많은 건 알고 있었지만 죄송하다는 응대와 함께 룸서비스처럼 방까지 직접 가져다주시는 서비스가 너무 감사했습니다.
정말 호찌민에서 기분 좋지 않은 기억도 있었지만 이 호텔에서의 기억 덕분에 저는 이번 베트남 호찌민 여행이 너무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되었답니다. 그 정도로 라 시에스타 사이공에서의 숙박 기억은 너무 좋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이곳의 조식도 나쁘지 않았는데 이 후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가져올 테니 함께 봐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시 이용가능한 베트남 항공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 ↓ ↓ ↓
2023.07.28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베트남항공 구매 수수료 없이 항공사 직접 예약하기(매우 쉬움!!+할인꿀팁)
2023.09.08 - [Travel/해외여행 review] - 김해↔호치민 직항 노선 베트남항공 이코노미 좌석 이용 후기 및 정보
베트남 내에서 도시 이동을 위한 프라이빗 밴 정보가 필요하다면 ↓ ↓ ↓ ↓ ↓ ↓ ↓ ↓ ↓ ↓ ↓ ↓ ↓ ↓ ↓ ↓
2023.09.11 - [Travel/해외여행 review] - 베트남 무이네 여행 호치민↔무이네 프라이빗밴 현지업체 직접 예약방법 및 후기